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거킹 볼케이노칠리 와퍼주니어 출시기념 후기·가격 정보

음식/버거킹

 2019. 4. 1.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버거킹의 2019.03.29. 신메뉴 볼케이노칠리 와퍼주니어 세트입니다.


기존에 볼케이노 칠리와퍼[리뷰 링크], 볼케이노 칠리X[리뷰 링크]를 리뷰한 적이 있으니, 이로서 볼케이노칠리 시리즈 메뉴는 모두 리뷰하는 것이 됩니다.


상품 설명을 보면 "불에 직접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 풍미 터지는 비프칠리와 매콤한 할라피뇨가 만든 미국 남부의 맛"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뜬금없이 미국 남부는 왜 언급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가격: 단품 4,600원 / 세트 6,600원→4,600원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 열량: 단품 452kcal / 세트 887kcal

• 원산지: 소고기 패티=호주산과 뉴질랜드산 섞음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볼케이노칠리 와퍼주니어 단품 포장

▲ 포장입니다. 전용 포장지는 아니고 와퍼주니어 포장지에 V를 적어 볼케이노칠리 메뉴임을 표시합니다. 심심해서 배경을 다 지워봤습니다.


측면샷

▲ 측면 사진입니다. 빵 사이에 양상추-치즈-소고기 패티가 들어 있습니다.


빵 지름은 9.5cm 정도로 다른 회사의 햄버거와 동일합니다만, 이 햄버거는 패티 크기가 조금 작습니다. 타 회사의 불고기버거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쪽 빵

▲ 위쪽 빵에 있는 양상추와 마요네즈, 그리고 양파입니다. 햄버거 크기를 생각하면 양상추와 마요네즈가 모두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마요네즈가 매우 넉넉해서 먹을 때에도 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토마토

▲ 토마토입니다. 여기에도 마요네즈가 침투해 있습니다. 주니어에는 한 조각, 와퍼 그리고 X에는 두 조각 들어 있습니다.


체다 치즈

▲ 체다 치즈입니다. 버거킹은 치즈를 잘 녹여 주는 편은 아닙니다. 운이 좋거나 특별히 요청을 해야 잘 녹여 줍니다.


할라피뇨와 비프칠리소스

▲ 할라피뇨와 비프칠리소스입니다.

→ 비프칠리소스는 토마토 미트 스파게티 소스에 매운 느낌이 약간 추가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운 느낌만 낸 소스이며,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만족할 정도로 맵지는 않습니다.

→ 할라피뇨는 매운 느낌 담당이지만 많이 맵지는 않습니다. 쏘는 느낌도 적어서 존재감이 약한 데다가, 마요네즈 맛에 가려지는 편입니다. 그래도 케찹을 넣은 것보다는 마음에 듭니다.


패티 하단

▲ 패티 아래쪽입니다. 와퍼-와퍼주니어 패티 특유의 질감이 느껴집니다. 동그란 것이 쏙쏙 박혀 있는 느낌입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그냥 야들야들합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양이 적기는 합니다. 그래도 와퍼와 고기는 같기 때문에 맛 자체는 괜찮습니다. 마요네즈가 굉장히 넉넉한 것도 잘 보입니다.


단면 근접샷

▲ 패티 부분만 확대하여 찍은 사진입니다. 고기의 느낌이 잘 전달되면 좋겠습니다.


평가

간단평: 비프칠리 소스≒토마토 미트스파게티 소스. 마요네즈가 매우 넉넉함. 볼케이노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전혀 안 매움. 가끔은 재구매 의향 있음.


비프칠리 소스는 위에 적은 것처럼 토마토 미트스파게티 소스와 거의 같은 맛입니다. 피자 가게에서 스파게티를 주문하여 드셔 보신 분이라면 익숙할 그 맛입니다.


한편 볼케이노 칠리와퍼[리뷰 링크], 볼케이노 칠리X[리뷰 링크]는 그래도 매운 느낌이 조금 있었는데, 이건 전혀 맵지 않습니다. 마요네즈가 너무 많아서 그렇다고 봅니다. 만약 소스 맛을 더 느끼고 싶으시다면 위의 두 메뉴를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만약 매운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몬스터X[리뷰 링크], 몬스터 와퍼주니어[리뷰 링크], 몬스터베이비[리뷰 링크] (뒤의 메뉴일수록 가격이 낮음)를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볼케이노 시리즈는 매운 느낌만 낸 메뉴이며,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만족할 정도로 맵지는 않습니다. 물론 몬스터 시리즈도 아주 매운 건 아닙니다만 그래도 버거킹 메뉴 중에서는 맵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