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일클럽 자동연장 해지(취소)방법

금융/기타

2019. 4. 20.

본문

이 글에서는 옥션·G마켓 스마일클럽의 자동연장을 해지(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무료체험기간 회원의 경우 바로 "자동연장 취소"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유료회원의 경우 그냥 취소만 보여서 직접 해보았습니다.


저처럼 스마일클럽 혜택이 마음에 들어 일단 사용할 예정이지만, 자동연장은 원하지 않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옥션

2. G마켓

3. 공통


1. 옥션

▼ 우선은 모바일 옥션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의 "MY"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 옥션1


▼ 들어가면 스마일클럽 칸이 보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에는 "3.공통"을 보시면 됩니다.

모바일 옥션2


▼ PC 옥션에서는 오른쪽 위의 "마이옥션"을 누르시면 됩니다.

PC 옥션1


▼ 여기서도 스마일클럽 칸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에는 "3.공통"을 보시면 됩니다.

PC 옥션2


2. G마켓

▼ 모바일 G마켓도 비슷합니다. 여기서는 창 아래쪽에 있는 "MY G"를 누릅니다.

모바일 G마켓1


▼ 여기서도 스마일클럽 칸의 "설정>"을 누릅니다. 이후에는 "3.공통"을 보시면 됩니다.

모바일 G마켓2


▼ PC G마켓에서는 오른쪽 위의 "나의 쇼핑"을 누릅니다.

PC G마켓1


▼ 여기서도 스마일클럽 칸의 "설정>"을 누릅니다. 이후에는 "3.공통"을 보시면 됩니다.

PC G마켓2


3. 공통

여기서부터는 모든 페이지 공통입니다.


▼ 위에서 설정을 눌렀다면 "스마일클럽 설정"이 뜹니다. 아래의 "스마일클럽 취소"를 누릅니다.

공통1 취소


▼ 스마일클럽 취소 창이 뜨면 아래의 "네, 그래도 취소할래요"를 누릅니다.

공통2 취소


▼ 다음 창에서는 항목 다섯 개의 체크 표시 중 적어도 하나를 누르고, 아래의 "아니오, 그래도 취소할래요"를 누릅니다. 하나도 안 누르면 진행이 안 됩니다.

공통3 최소 적어도 하나


▼ 마지막으로 아래쪽의 "자동연장 취소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스마일클럽 회원을 유지하면서 자동연장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공통4 자동연장 취소


▼ 위에서 자동연장 취소하기를 눌렀다면 아래처럼 뜹니다. "예" 버튼을 누릅니다.

공통5 취소 마지막


▼ 그러면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확인 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공통6 취소 확인


여기까지 하면 자동연장이 깔끔하게 취소된 것입니다. 이제 다른 창을 보시면 "자동연장 신청하기"라는 버튼이 생겨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