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etris Effect PC판 출시 소식·권장사양

본문

게임 개발사 enhance의 2018년작 테트리스 게임 테트리스 이펙트(Tetris Effect)가 2019.07.23.(수)에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를 통해 발매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해당 소식은 개발사 enhance의 공식 트위터[링크]통해 한국 시간 2019.07.17.(수)에 발표되었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도 페이지가 생성되었습니다. 다만 소식을 공개한 당일에는 "대한민국 심의 등급을 받기 위해 현재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이유로 한국에서는 페이지가 뜨지 않았습니다.


목차

1. 테트리스 이펙트 소개(PS4판)

2. PC판 소개 (권장 사양 등)

3. 기타


1. 테트리스 이펙트 소개(PS4판)

테트리스 이펙트(Tetris Effect)는 2018년 11월,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 플랫폼으로 발매된 싱글플레이 퍼즐게임입니다.


출시되기 전부터 아름다운 영상으로 많이 알려진 게임입니다. 아래는 2018년 11월 당시 PS4판 출시 트레일러입니다. 참고로 플레이 화면이 약간 작은데, 게임 내에서 크게 설정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VR모드도 존재하기는 하나 평가가 좋지는 않습니다. VR로 볼 만한 컨텐츠는 배경 뿐인데, 처음에는 신기해도 정작 게임을 즐기기가 어렵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게임 내에는 Journey(여행) 모드, Sprint 모드, Ultra모드, Marathon 모드 등 다양한 싱글플레이 게임 모드가 존재하며, 각 모드의 기록을 리더보드에 업로드하여 다른 유저와 경쟁할 수 있습니다.


점수를 많이 얻기 위한 T스핀 기술이나, 테트리스 이펙트 특유의 Zone 시스템 등 파고들 만한 요소도 많이 있고, 싱글플레이 게임이기는 하지만 랭크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긴 시간 하기에도 괜찮은 게임입니다.


멀티플레이 경쟁 모드가 없는 점은 많은 테트리스 유저들이 아쉬워했지만, 테트리스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싱글플레이만으로도 플레이 할 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PS4판은 정가 40,800원에 출시되었으며, 40% 할인을 하여 24,480원에 판매된 적도 있습니다. PS4판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2. PC판 소개

그렇게 PS4에서 소소한 인기를 끌었던 테트리스 이펙트가 PC판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해당 소식은 테트리스 이펙트의 개발사 enhance의 공식 트위터[링크]와 유튜브[링크·아래 영상]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게임은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를 통해 2019년 7월 23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팀(Steam)으로 출시되지 않은 것에 대해 아쉬워하시는데, 아마 게임 제작에 사용된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의 수수료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받지 않기 때문에 이곳으로 출시된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 당시의 가격은 정가 39.99US달러, 사전 구매 할인 가격 31.99US달러입니다. 정가는 PS4판의 가격과 거의 비슷합니다.


아래는 PC판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4K 60프레임(2160p60)을 지원하는 영상입니다.


제작사가 트위터와 영상을 통해 밝힌 PC판의 새로운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상도·프레임 제한 해제

그래픽 옵션 다양화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HTC바이브(HTC VIVE) 지원


트레일러를 4K 60프레임(2160p60)으로 공개한 것으로 보아 게임 자체에서 4K를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PS4판보다 더욱 화려한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트리스 이펙트를 PC로 즐기기 위한 최소 사양·권장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최소 사양

운영체제

Windows 7/8/10(64비트)


프로세서

Intel i3-4340


메모리

4GB RAM


그래픽 카드

NVIDIA GTX 750 Ti 동급 또는 상위 버전


DirectX

11 버전


디스크 여유 공간

5GB의 여유 공간


사운드 카드

DirectX 11 호환


추가 사항

VR용으로 GTX 1070 또는 상위 버전 권장


▶ 권장 사양

운영체제

Windows 7/8/10(64비트)


프로세서

Intel i5-4590 필요(VR용)


메모리

8GB RAM


그래픽 카드

NVIDIA GTX 970 또는 동급 필요(VR용)


DirectX

11 버전


디스크 여유 공간

5GB의 여유 공간


사운드 카드

DirectX 11 호환


추가 사항

VR용으로 GTX 1070 또는 상위 버전 권장


권장사양은 꽤 높은 편으로, 게임을 아름답게 즐기려면 적어도 i5 CPU에 GTX1050급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내장 그래픽 카드로는 구동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기타

2019년 2월에 출시된 테트리스99가 초보자도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나오면서 굉장히 큰 인기를 끌었는데, 테트리스99로 테트리스에 입문하신 분들은 이 게임도 즐겨 보시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테트리스99의 경우 중수도 1등을 할 수 있고, 초보도 Top 10을 할 수 있도록 게임 시스템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점에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게임 그래픽 자체는 다소 심심하기 때문에 이를 아쉬워하는 유저도 많이 있었습니다.


테트리스 이펙트는 그런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싱글플레이 게임이니 다른 사람에게 쫓기지 않고 느긋하게 플레이할 수 있고, 그걸 통해 기본기를 연습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화려한 그래픽으로 눈과 뇌를 정화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