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카드 SSG.COM 카드 혜택·특징 정리

금융/신용카드

2019. 9. 3.

본문

현대 SSG닷컴 카드


카드 상품설명서를 함께 읽어 보는 글입니다. 이번에 다룰 카드는 현대카드의 현대 SSG.COM 카드입니다. 2019년 8월 29일에 출시된 카드로,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최신 상품입니다.


현대카드 사이트[링크] 또는 SSG.COM 이벤트 페이지[링크]에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미리 평가를 하자면 '언뜻 보면 괜찮아 보이지만 할인 업종 때문에 애매한 카드'입니다.


관련 글


목차

1. 연회비&출시일 등 기본사항

2. 혜택 분석

3. 활용 방안

4. 총평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이 카드는 2019년 8월 29일에 출시된 카드입니다. 출시일로부터 적어도 3년 간은 부가 서비스가 축소·폐지되지 않습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국내외겸용(VISA) 모두 20,000원입니다. 연회비 구성은 기본연회비 10,000원+제휴연회비 10,000원입니다.


해외 결제 시에는 국제브랜드 수수료(VISA 1.1%), 현대카드 수수료(0.18%)가 함께 청구됩니다. 계산 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거래미화금액ⅹ전신환매도율){1+국제브랜드 수수료(1.1%)+ 해외서비스 수수료(0.18%)}


기본 사항은 이 정도입니다.


2. 혜택 분석

여러 소비 영역에서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가 아닙니다.


● 신세계 포인트 적립

구분

대상업종

가맹점

당월이용금액

적립한도

30만~

70만~

100만~

SSG

SSG.COM

2%

3%

4%

월 3만

포인트


단 주유

이용금액은

20만원까지

한도 내에서

적립

커피·베이커리

스타벅스

폴바셋

이디야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뚜레쥬르

3%

4%

5%

통신

주유

GS칼텍스

SK에너지

편의점

이마트24/CU

GS25

영화

CGV/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외식

VIPS/TGIF

매드포갈릭

더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

불고기브라더스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피자헛

대중교통

버스/지하철

기타

일반 가맹점

0.5%


눈여겨볼 포인트가 몇 개 있습니다.

・전월 실적이 아니라 당월 실적

・주유 이용금액은 20만원까지 한도 내에서 적립

・대중교통은 버스/지하철만


표에 업체가 자세히 나와 있어서 헷갈릴 것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기타 주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적립 제외 항목

적립 제외 항목이 상당히 많습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수수료, 이자,

공과금 납부액

국세, 관세,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 벌과금, 과태료

인지세, 송달료, 민원 발급수수료 등

국가 또는 공공단체가 부과하는 부담금)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아파트관리비

초·중·고교 학교납입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

상품권 등 현금성 유가증권

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장애인 고용부담금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앱결제)

당사의 모든 할인서비스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 당월 이용금액 산정 기준

당월 이용금액은 결제일자에 청구된 SSG.COM카드의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 예시 : 결제일이 25일인 경우, 전월 14일~당월 13일에 이용한 금액을 청구

· 할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이용 시 최초 결제일자 이용금액에 포함


당월 이용금액 기준으로 실적을 산정하는 데다가, 당월 이용금액 산정 자체도 결제일 기준으로 되니 계산하기에 정말 쉽습니다.


● 당월 이용금액 합산 제외 기준 (실적 제외 항목)

실적 제외 항목은 정말 적습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수수료

이자


SSG.COM카드 이용금액만 인정되며, 그 외 다른 현대카드 이용금액 합산 불가


● 신규 발급 시 발급일 포함 2회차 결제일자에 포함되는 이용건까지는 이용금액 30만원 미만일 경우에도 30만원 이상 적립률 적용 (SSG.COM 2%, 생활편의영역 3%, 일반 가맹점 0.5% 적립)


● 통신 업체가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아서 별정통신사(알뜰폰 업체)가 포함되는지 애매하기는 하지만, 일단 상품 설명서에 별 말이 없으므로 된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이외에는 알기 쉬운 카드라서 더 이상 헷갈릴 것은 없어 보입니다.


3. 활용 방안

● 우선 전월 실적이 아니라 당월 실적 기준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는 점이 좋다고 봅니다. 굳이 전월 실적을 쌓아 둘 필요가 없고 필요할 때에만 사용해도 됩니다.


●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SSG.COM의 물건 가격이 제일 저렴한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게다가 옥션, G마켓, 11번가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이용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SSG.COM이 최저가가 되려면 가격이 꽤 많이 저렴해야 합니다.


따라서 SSG.COM 혜택은 이 사이트를 특별히 선호하지 않는다면 이용할 일이 별로 없어 보입니다.


● 그리고 일반 가맹점 0.5% 적립률은 너무 낮습니다. 실적을 채우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이 부분이 커지면 피킹률(=할인·적립금액/전체 소비액)이 낮아지기 때문에 별로 좋은 활용 방안은 아닙니다.


● 한편 적립률과 적립 한도를 보면 70만원 이상~100만원 미만 구간에서 사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30만원 구간은 적립률이 낮아서 차라리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이고, 100만원 구간에서는 적립 한도 때문에 피킹률이 3% 미만으로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 카드는 생활편의 영역으로만 실적 70만원을 채울 수 있는 분들이 활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그런데 문제는 생활편의 업종이 약간 애매하다는 점입니다. 커피·베이커리·편의점·영화·외식 분야는 이 카드 이상으로 할인 받을 수단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면 남는 것은 통신·주유·대중교통입니다. 그런데 통신비와 주유는 다른 카드에 비해 할인율이 낮은 편이고, 대중교통은 소비 액수가 크지 않습니다.


● 그리고 신세계포인트로 적립되는 점도 약간 애매하기는 합니다. 물론 OK캐쉬백 등을 거쳐 현금화하는 것도 가능하기는 합니다만 이런 수단은 언제든지 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세계상품권으로 바꾸는 것도 포인트가 꽤 많이 쌓여야 가능한 것이라서 다른 포인트에 비해서는 좋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 그래도 전월 실적이 아니라 당월 실적이라 필요할 때만 이용하면 되니, SSG.COM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사용해 볼 법한 카드입니다.


4. 총평

한 줄 요약: 언뜻 보면 괜찮아 보이지만 할인 업종 때문에 애매한 카드


종합해서 평가하자면, 언뜻 보면 괜찮아 보이지만 할인 업종 때문에 애매한 카드입니다. 만약 할인 업종에 마트가 포함되어 있었다면 좋은 카드가 되었겠지만, 마트가 빠진 이상 활용하기 상당히 애매한 카드가 되었습니다.


경쟁 상대가 너무 많은 업종만 포함되어 애매해진 카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전월 실적이 아니라 당월 실적이라 필요할 때만 이용하면 되니, 냉장고·TV 등 가전 제품을 SSG.COM에서 구입하시는 분이라면 활용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