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맘스터치 불고기포테이토버거 후기

음식/맘스터치

2019. 12. 6.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맘스터치의 2019.11.28.(목) 신메뉴 불고기포테이토버거입니다. 2019.09.19.(목)에 살사리코버거[리뷰 링크]가 출시된 이후 약 2개월 만에 출시된 햄버거입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통감자 슬라이스와 불고기, 에그 패티로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한 포테이토버거"입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가격: 단품 4,100원 / 세트 5,900원

열량: 단품 678kcal / 세트 1,128kcal

원산지: (불고기패티)우육=호주산, 돈육·계육=국내산


관련 글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총정리

→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이 글에서 갱신합니다.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은 포장지입니다. 같은 날 출시된 포테이토버거 시리즈 포장지에 '불고기 포테이토버거'라고 적힌 스티커를 붙여 햄버거를 표시합니다.


측면샷

▲ 오늘의 주인공 불고기포테이토버거입니다. 양상추가 없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옆에서 보면 상당히 통통합니다. 빵 자체의 지름은 9,5cm 정도로 일반적인 햄버거와 동일합니다.


어떠한 재료로 구성되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 봅니다.


위쪽 빵

▲ 오이 피클과 흰 소스입니다.


오이 피클은 그냥 평범한 공장제입니다.


흰 소스의 정식 명칭은 어니언 소스입니다. 마요네즈에 양파와 피클 국물을 넣은 느낌입니다. 느낌 자체는 코울슬로(coleslaw)와 비슷합니다. 제 취향에는 단맛이 강한 싸이버거의 화이트소스보다 더 마음에 듭니다. 전작인 살사리코버거[리뷰 링크]에도 있었던 소스로, 맘스터치에 들어가는 달달한 소스보다 이 소스가 더 마음에 듭니다.


양파

▲ 양파링입니다. 그냥 생 양파라고 보시면 됩니다.


통감자 슬라이스

▲ 맘스터치 햄버거에 처음 추가된 통감자 슬라이스입니다. 이름은 새롭게 붙였지만 그냥 모양만 다른 감자튀김입니다.


통감자 슬라이스 안쪽의 부드러운 감자는 먹을 만했습니다만, 튀김옷이 바삭하지 않아서 굳이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싶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치즈

▲ 슬라이스 치즈입니다. 계란과 통감자 슬라이스 사이에 있으며 꽤 잘 녹아 있습니다. 역시 치즈는 이렇게 녹아야 맛있습니다.


계란

▲ 계란입니다. 아래에서도 담면을 보겠지만 푹 익어 있습니다. 저는 계란을 좋아하기 때문에 계란이 추가되어 있는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ㅏㄷ.


혼합육 패티

▲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 분쇄혼합육 패티입니다. 식감은 맥도날드 불고기버거의 돼지고기 패티와 유사합니다. 인스턴트 떡갈비의 식감을 떠올려 보시면 좋겠습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여기에는 어니언 소스가 흥건하게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마요네즈에 양파와 피클 국물을 넣은 코울슬로(coleslaw) 느낌입니다. 제 취향에는 맞는 소스입니다만 다른 분들 취향에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패티가 얇기는 하지만 다른 재료가 꽤 들어 있어서 부피 자체는 그럭저럭 됩니다. 양상추가 없는 점이 특징입니다.


단면 근접샷

▲ 단면 중 한 부분만 크게 찍은 것입니다. 패티가 정말 얇아서 계란 두께와 비슷할 정도입니다. 거기에 바삭하지 않은 통감자 슬라이스 등 다른 재료가 추가됩니다.


평가

간단평: 소스가 조금 다른 불고기버거. 통감자 슬라이스의 존재감이 미묘. 재구매 의향 미묘.


맘스터치의 불고기버거[리뷰 링크]와 스파이시불고기버거[리뷰 링크]도 리뷰를 한 바가 있습니다만, 불고기포테이토버거의 가장 큰 특징은 어니언 소스입니다. 일반적으로 불고기버거는 단맛+짠맛의 불고기소스를 사용하는데, 이 햄버거는 특이하게 불고기버거임에도 코울슬로와 유사한 어니언 소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저는 불고기버거도 좋아하고 어니언 소스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그럭저럭 맛있게 먹었습니다만, 통감자 슬라이스가 바삭하지 않은 점, 양상추도 없는 점, 불고기 패티는 그냥 인스턴트 음식 정도의 품질아라는 점 등 단점을 많이 느꼈습니다.


일단 단품 4,100원은 확실히 미묘한 것 같습니다. 통감자 슬라이스가 바삭했다면 이해가 되는 가격입니다만, 통감자 슬라이스의 식감이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세트 5,900원은 아주 나쁘지는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다른 분들에게 추천 드리기는 약간 애매해 보입니다. 맘스터치 대표 메뉴 싸이버거[리뷰 링크] 등 맘스터치에는 가성비가 좋은 메뉴가 이미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메뉴는 불고기버거를 특히 좋아해서, 다른 소스의 불고기버거도 드셔 보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다른 소스의 불고기버거가 출시되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어 보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