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H농협 농부의마음 체크카드 분석

금융/체크카드

2020. 3. 14.

본문

NH농협 농부의마음


카드 상품설명서를 함께 읽어 보는 글입니다. 이번에 다룰 카드는 NH농협 농부의마음 Farmers heart 체크카드입니다.


댓글로 리뷰를 부탁하신 분이 있어서 작성하는 글입니다만 미묘한 카드입니다.


관련 글


목차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2. 혜택 분석

3. NH포인트

4. 총평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NH농협 농부의마음 Farmers heart 체크카드는 2017.05.25. 출시된 카드입니다. 포인트 적립 등 부가서비스는 적어도 3년 간은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Master 모두 0원입니다.


2. 혜택 분석

어렵지 않은 카드이므로 바로 분석합니다.


• 일상생활 및 농협계통 업종 NH포인트 최대 1% 적립

- 일상생활 : 제과점, 슈퍼마켓, 편의점, 커피전문점

- 농협계통 : 하나로마트, 하나로클럽, 신토불이매장, 또래오래, 목우촌, 한삼인, 농민신문사


서비스

제공 조건

적립률

기본 적립

조건 없음 (모든 이용액에 대해 적립)

0.5%

추가 적립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0.5%

→ 기본 적립 0.5%도 좋다고 보기 어렵고, 실적 30만 구간의 1%는 더욱 좋지 않습니다. 업종 제한이 없다면 그래도 사용할 여지가 있지만, 업종 제한까지 있다면 적립률이 더 높아야 할 것입니다.


그나마 적립 제한이 없다는 점을 살려서 다른 카드로 할인 받기 어려울 정도로 큰 금액을 결제할 때 활용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


• 농업 관련 업종 NH포인트 1% 적립

- 대상 : 농기계수리점, 농수축산물점, 정육점, 쌀판매장 등

- 적립률 : 모든 이용액에 대해 1% 적립

→ 이건 사용 여지가 있습니다. 무실적 혜택이고, 이 카드는 연회비가 0원이기 때문에 그냥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적립 제한이 없다는 점을 살려서 다른 카드로 할인 받기 어려울 정도로 큰 금액을 결제할 때 활용해 볼 여지도 있습니다.

→ 다만 업종 적립 카드의 경우 실제 업종과 카드사 업종 분류가 다른 경우가 꽤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원인데 휴게음식점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기 전에 미리 카드사에 등록된 업종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그리고 연회비가 있는 신용카드 중에는 Sh 수협 Real? Real! 카드, BC K-FIRST 카드[리뷰 링크]처럼 이 카드보다 좋은 카드가 있습니다.


• 위 적립 공통 유의 사항

※ 무이자할부 시 적립 제외

※ 백화점, 할인점, 쇼핑몰 내 입점매장은 할인 서비스가 제외될 수 있음.

※ 국내 이용액에 한하여 적립.

※ 상품권 구매(선불카드 구입, 충전 포함)는 서비스 미제공.


• 국내 모든 이용액의 0.1% 농촌사랑운동기금 적립

- 적립된 기금은 강소농 및 미래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창업보육자금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3. NH포인트

NH포인트는 NH멤버스 앱에서 카드대금 선결제, 캐시백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NH멤버스는 하나로마트 멤버십 역할도 겸하는 앱입니다.


4. 총평

본문에서 설명 드린 것처럼 농업 관련 업종 NH포인트 1% 적립은 활용해 볼 여지가 있습니다.


다만 연회비가 있는 신용카드 중에서 찾자면 이보다 좋은 카드가 있어서 애매하기는 합니다.


어차피 연회비가 0원인 카드이니, 조금이라도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발급 받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