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편」의 공식 스마트폰 게임 「카드캡터 사쿠라 해피니스 메모리즈」의 공식 사이트가 개설되었고, 공식 트위터와 인스타그램도 열렸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게임은 몬스터랩(Monstar Lab)에서 개발하고 부시로드(Bushiroad)에서 서비스하며, iOS와 안드로이드로 2019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클램프의 그림은 아니고 애니메이션 그림체로 출시됩니다.
이와 함께 「카드캡터 사쿠라 해피니스 메모리즈」 사전 등록 이벤트도 시작되었습니다. 사전 등록 참가자가 많아지면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해피니스 다이아"라는 아이템을 더 준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게임에서 보셨던 유료 뽑기(가챠)입니다. 15만 명이 등록하면 가챠 10회분의 다이아를 준다고 합니다.
한편 게임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카드캡터 사쿠라전 ~마법에 걸린 미술관~」에 캐릭터 등신대 패널을 세워 두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전시회와 관련된 정보는 아래 글에 비교적 자세히 적어 두었습니다.
아래는 PV 영상입니다. 부시로드 유튜브에 있는 일본어 영상입니다. 주제곡은 신곡 플래시(フラッシュ)입니다. 노래・작사는 「카드캡터 사쿠라」의 세 번째 오프닝이었던 「플라니타」와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편」의 오프닝 테마였던 「CLEAR」를 불렀던 사카모토 마아야(坂本真綾)입니다. 작곡・편곡은 토미타 케이이치(冨田恵一)입니다.
게임 장르는 옷 갈아 입히기+집 꾸미기입니다.. 재료를 모아서 옷도 입히고 방도 꾸미는 식입니다. 여기에 「크로우 카드편」・「사쿠라 카드편」・「클리어 카드편」을 소재로 한 일러스트와 오리지널 스토리도 들어 간다고 합니다.
집 꾸미기는 토모에다 마을을 재현하였으며 의상・가구 등의 재료를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만든 가구는 방 안에 배치하여 꾸밀 수 있습니다.
의상 또한 「크로우 카드편」・「사쿠라 카드편」・「클리어 카드편」을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게임 내에서 만들어 사쿠라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옛날에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나왔던 「테트리스 with 카드캡터 사쿠라 이터널하트」나 게임보이어드밴스(GBA)로 나온 「카드캡터 사쿠라: 사쿠라 카드 de 미니게임」처럼 게임성도 갖추어 나오는 걸 기대했는데, 평범한 스마트폰 게임으로 나오게 되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