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드캡터 사쿠라 디자인 컨테스트 & 전시회 소식

본문

「카드캡터 사쿠라 배틀 코스춤 컨테스트」 수상작 결정 소식이 카드캡터 사쿠라 공식 사이트[링크=일본어]와 나카요시 2018년 11월호 잡지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먼저 그랑프리 작품은 펜 네임 「아키호(秋穂)」의 「혜성(ほうき星)」입니다. 아키호는 아시다시피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편」의 또 다른 주인공인 시노모토 아키호(詩之本秋穂)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이 디자인은 실물을 제작하여 10월 26일 금요일부터 개최되는 전시회에서 「카드캡터 사쿠라전 ~마법에 걸린 미술관~」 전시회에서 전시될 에정입니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이 글 아래쪽에 적어 두겠습니다.

그랑프리 아키호 혜성


「어깨 부분은 오프 화이트 시스루, 허리의 프릴은 탈착 가능, ☆ 부분이 버클이 되어 웨이스트 파우치 처럼 장착」 등등 세세한 의상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프로가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카드캡터 사쿠라의 컨셉과도 잘 맞아 보입니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1,000명이 넘게 응모하였다고 합니다. 응모는 2018년 8월 15일까지였습니다. 응모 방식은 카드캡터 사쿠라 공식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カードキャプターさくら展バトルコスチュームデザインコンテスト0928 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트위터에 응모되었던 작품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 검색 기능을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것 같아서 올리지 않습니다.


특별심사위원상은 펜 네임 「코하루 (こはる)」의 「사쿠라와 케로에게 맡겨라! (さくらとケロちゃんにおまかせ!)」입니다. 특별심사위원 아다치 리카(足立梨花)의 명의로 선택된 작품입니다. 굉장히 귀여운 그림입니다.

특별상 코하루


아다치 리카는 심사평애서 "사쿠라와 케로 콤비를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둘이 같은 모습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선택하였다"라고 선택 이유를 밝혔습니다. 사쿠라도 관서 사투리를 쓰면서 롤러 블레이드를 타고 망토를 펄럭이며 싸우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적은 것처럼 그랑프리 작품은 실물을 제작하여 「카드캡터 사쿠라전 ~마법에 걸린 미술관~」 전시회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 행사의 키 비주얼과 일정 및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캡터 사쿠라전 ~마법에 걸린 미술관~」

카드캡터 사쿠라전 메인 비주얼


카드캡터 사쿠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전시 내용이 많이 소개되었는데, 미술관이라는 이름 답게 대개 미술 작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컨셉을 잡은 방에 미술품을 설치하고 구경할 수 있도록 해 둔 것입니다.

Flower


거기에 설치형 작품(거대한 케로 인형 등)이 몇 개 들어갑니다. 실물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성우 이노우에 키쿠코 트위터(일본어)]. 참고로 아래 사진의 주인공 이노우에 키쿠코는 카드캡터 사쿠라 극장판에서 리 샤오랑의 어머니 역으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

거대한 케로 인형



다른 예시로 아래처럼 크로우카드 책이 전시되어 있는 방도 있습니다. 단순히 책을 크게 해 놓은 게 아니라 안에 카드캡터 사쿠라를 소개하는 내용의 전시물도 있다고 합니다.

크로우카드북


한편 전시회장 뿐만 아니라 같은 건물의 다른 상점에서도 여러 가지 상품을 판매합니다. 예를 들자면 아래는 전시회장과 같은 층에 있는 카페 「THE SUN」에서 판매하는 스피넬 선 카레입니다.

스피넬 선 카레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홍보 페이지[링크=일본어]카드캡터 사쿠라 공식 트위터[링크=일본어]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일시

2018. 10. 26. (금) ~ 2019. 1. 3. (목)

전기: 10. 26. (금) ~ 11. 30. (금)

후기: 12. 1. (토) ~ 2019. 1. 3. (목)


※ 전기와 후기에 전시 내용이 일부 바뀝니다. 참고로 전시회에 입장하는 사람에게는 CLAMP가 그린 오리지널 클리어 카드(비매품, 1인 1매)를 제공하는데, 이것도 전기와 후기에 다르게 준다고 합니다.


장소

도쿄 롯폰기 힐스 모리 타워(六本木ヒルズ森タワー) 52층

모리 아트센터 갤러리(森アーツセンターギャラリー)

(東京都港区六本木6-10-1 六本木ヒルズ森タワー52階)


관람 시간

10:00 ~ 20:00

최종 입장은 19:00까지


예매 요금

일반・대학생 1,800엔

중학생・고등학생 1,400엔

4세~초등학생 900엔


※ 4세 미만은 무료입니다만, 일반 요금을 지불하는 보호자가 있어야 합니다.


예매

로손 티켓(ローソンチケット) 인터넷 예약

로손 미니스톰(ローソン・ミニストップ) 점내 Loppi


e+(イープラス) 인터넷 예약

패밀리마트(ファミリーマート) 점내 패미포트(Famiポート)


기념품을 추가하여 예매할 수 있습니다. 위 가격에서 1,200엔이 추가됩니다.

일반・대학생 3,000엔

중학생・고등학생 2,600엔

4세~초등학생 2,100엔


기념품


기타 판매 방식

▶ 평일 한정 페어 할인권(음성 가이드 포함): 4,500엔

2018.10.29.(월)~12.21.(금) 기간 중 2018.11.23.(금・근로감사의 날(勤労感謝の日))을 제외한 평일 사용 가능


▶ 기념품 포함 평일 한정 페어 할인권(음성 가이드 포함): 6,900엔

2018.10.29.(월)~12.21.(금) 기간 중 2018.11.23.(금・근로감사의 날(勤労感謝の日))을 제외한 평일 사용 가능


▶ 서점 한정 상품 포함 예매권도 있습니다. 2,880엔입니다.

판매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건 번역하지 않겠습니다.


【東京都】 紀伊國屋書店新宿本店、くまざわ書店八王子店、三省堂書店下北沢店、三省堂書店成城店、三省堂書店東京駅一番街店、書泉ブックタワー、大盛堂書店(渋谷)、明屋書店中野ブロードウェイ店、ブックファースト中野店、ブックファースト六本木店

【埼玉県】 TSUTAYAレイクタウン

【千葉県】 ACADEMIAくまざわ書店津田沼パルコ店

【神奈川県】 紀伊國屋書店横浜店

【大阪府】 紀伊國屋書店梅田本店、紀伊國屋書店グランフロント大阪店

【愛知県】 三省堂書店名古屋本店

서점 한정


볼 거리가 많은 전시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