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스트푸드 가격표·리뷰 업데이트 중단

음식

2023. 12. 29.

본문

작은 블로그이기는 하지만, 조회수 1000만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들이 글을 읽어 주셨으니 안내를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패스트푸드 가격표와 리뷰 글의 업데이트를 2024년부터 중단함을 알려 드립니다.

 

[요약 먼저]

1. 햄버거 질림

2. 바쁨

3. 티스토리 자체 광고 설치 이후로 수입 감소

4.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1.

일단 햄버거에 대한 애정이 예전 같지 않습니다.

 

2018년부터 5년 정도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그동안 주요 프랜차이즈 회사의 햄버거·치킨버거는 거의 다 먹어 봤습니다. 메뉴를 많이 출시하는 버거킹은 90% 정도, 맥도날드·롯데리아·맘스터치·KFC·노브랜드버거는 99% 정도 먹어 본 것 같습니다.

 

햄버거·치킨버거를 많이 드셔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메뉴는 기존 재료를 재활용한 것입니다. 같은 패티, 같은 빵, 같은 부재료에 소스만 약간씩 바꾸는 정도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메뉴는 먹어 본 맛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과거 메뉴를 재출시하는 것까지 고려하면, 진짜 신메뉴는 각 회사마다 1년에 1~2개 정도입니다.

 

그러다 보니 사진과 홍보 기사만 봐도 맛을 거의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먹고 싶다는 생각도 예전보다는 많이 줄었습니다.

 

▶ 2.

현생이 예전보다 바빠졌습니다. 그에 따라 블로그에 투입할 수 있는 시간은 예전보다 줄었습니다.

 

제가 2022년에 리뷰 글을 80개 정도 작성하고, 가격표 글 6개를 계속 업데이트 했습니다.

 

구입 및 운반·사진 촬영·색상 보정 및 커팅·글 작성·가격표 수정을 계속 하다 보면, 숙련이 된 지금도 시간이 은근히 많이 들어갑니다.

 

그렇게 열심히 작성한 글을 오래 읽어주시면 그나마 의욕이 생기겠지만, 대부분의 신메뉴는 3개월 정도 지나면 단종됩니다. 즉 몇 개월 뒤면 읽히지 않을 글이 됩니다. 작성자의 의욕도 줄어듭니다.

 

▶ 3.

2023년 6월 티스토리 자체 광고 설치(공지 글 링크) 이후 블로그 수입이 제법 감소했습니다.

 

글 제목 바로 밑에 있는 광고는 제가 설치한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자체 광고입니다. 저는 글이 한 페이지 정도 지난 곳부터 광고를 설치합니다. 즉 최상단 광고는 제가 아니라 티스토리에서 돈을 가져 갑니다.

 

원래도 큰 돈은 아니었지만, 수입이 줄면서 의욕이 더 줄어들기도 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2/4분기에 글 작성을 거의 못 하다 보니 방문자가 감소해서 수입이 줄어든 점도 있지만,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을 보면 다시 방문자가 늘어도 예전 같은 효율이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 4.

지금까지 제가 작성한 리뷰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많은 메뉴를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햄버거 재료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소스를 여럿 접하면서, 다른 음식을 먹거나 요리할 때에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식생활에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