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한카드 Always On(올웨이즈 온) 혜택&유의사항 정리

금융/신용카드

2019. 2. 15.

본문

신한 Always On


카드 상품설명서를 함께 읽어 보는 글입니다. 이번에 다룰 카드는 신한카드의 Always On 신용카드입니다. 신한카드 앱에서는 "Always On (올웨이즈온)"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 카드는 2018년 5월 2일 수요일을 기점으로 신규 발급이 중단되었다고 공지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발급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인터넷에 추가 발급은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었고, 저도 2019년 2월에 추가발급으로 발급 받았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신청 링크는 막혀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크지는 않지만 깨알 같이 좋은 혜택으로 은근히 인기가 많은 카드였고, 그래서 신규 출시 2년이 지나서 신규 발급이 공식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발급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과연 어떤 카드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관련 글


목차

1. 연회비 등기본 사항

2. 혜택 요약

3. 1만원 이용하면 2천 포인트 적립

4. YES24, 인터파크 영화 예매 할인

5. 총평


1. 연회비 등 기본 사항

신한 Always On 카드는 국내 전용과 해외겸용(Master)로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공통적으로 1천원입니다. 굳이 국내 전용으로 발급 받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해외 결제로 실적을 채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연회비는 첫 해에는 1,000원을 내야 하고, 1년에 1회만 사용하면 다음해 연회비가 면제됩니다.


이 카드는 2016.05.18. 출시되었으며, 카드 신규출시 이후 적어도 3년, 즉 2019년 5월까지는 혜택이 축소·폐지되지 않습니다. 즉 이 글을 읽으시는 지금은 언제든지 혜택을 축소시킬 수 있습니다.


해외 결제 금액에 대해서는 원가 x 환율 x 1.01 (마스터카드 수수료) x 1.0018 (신한 신용카드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전부 계산하면 수수료율은 1.1818%입니다.


2. 혜택 요약

혜택은 정말 간단합니다. 우선은 요약을 해서 보여 드립니다.

▶ 해당 월(1일~말일) 1만원 이상 이용 시, 포인트 적립 서비스 제공

- 기본 적립: 마이신한포인트 1천 포인트 적립(월 1회)

- 특별 적립: FAN페이(앱카드) 이용 실적이 있는 경우, 마이신한포인트 1천 포인트 적립(월 1회)

→ 무실적 혜택이며, 이게 핵심 혜택입니다.


▶ YES24, 인터파크 영화 예매 할인

- 1매 1,500원 할인 (1회 2매까지)

예매 사이트별 일 1회, 월 2회, 연 6회(통합 12회) 제공

→ 이건 전월 실적이 30만원 필요합니다. 없는 혜택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혜택을 하나씩 살펴 봅니다.


3. 1만원 이용하면 2천 포인트 적립

이 카드의 존재 의의는 바로 이 혜택입니다. 연회비도 1,000원으로 저렴한데, 매달 1만원만 이용하면 2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혜택을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만원 이상을 사용하고,

ⓑ사용 횟수는 2회 이상이며,

ⓒ그 중 FAN페이가 적어도 한 번은 포함되어야 합니다.


아래는 상품 설명서에 있는 예시입니다.

▶ 일단 이용 금액은 총액 기준 1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① 일반(FAN페이 제외) 거래만 이용 시: 기본 1천 포인트 적립

② FAN페이 거래만 이용 시

- 월 이용 건수 1회: 기본 1천 포인트 적립

- 월 이용 건수 2회 이상: 기본 1천 포인트+특별 1천 포인트 적립

③ 일반 및 FAN페이 거래 모두 이용시: 기본 1천 포인트 + 특별 1천 포인트 적립


예시까지 보시면 충분히 이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FAN페이는 대개 온라인 거래로 사용하게 될 텐데, 사용할 곳이 마땅치 않다면 100원짜리 전자책 같은 걸 구입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거래는 신한카드 Always On 이용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실적 제외 항목도 적은 편입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

거래취소금액


아래 문구는 유의 사항을 상품 설명서에서 그대로 가져온 것입니다. 어려운 사항은 없습니다.

해당 월(1일~말일) 1만원 이용 시, 포인트 적립 서비스 제공

- 기본 적립: 마이신판포인트 1천 포인트 적립(월 1회)

- 특별 적립: FAN페이(앱카드) 이용 실적이 있는 경우, 마이신한포인트 1천 포인트 적립(월 1회)


- 포인트 서비스 제공은 본인/가족카드 통합 기준

- FAN페이(앱카드) 이용 실적이 한 건만 있는 경우 기본적립과 특별 적립은 중복 제공되지 않음.

- 포인트는 신한카드 Always On 이용월의 익월 20일에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되며, 포인트 적립 이후의 거래 취소로 인해 적립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이미 적립된 포인트가 차감될 수 있음.

- 할부 거래는 거래 발생월에만 이용 금액에 포함됨.


4. YES24, 인터파크 영화 예매 할인

이건 그냥 없는 혜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월 실적 30만원을 요구하는데 할인 받을 수 있는 액수가 너무 작습니다. 게다가 영화 할인 카드로는 이것보다 좋은 카드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정리는 합니다.

YES24, 인터파크 영화 예매 할인

- 예매 사이트에서 영화 예매 시 1매 1,500원 할인(1회 2매까지)

- 예매 사이트별 일 1회, 월 2회, 연 6회(통합 12회) 제공


- YES24 및 인터파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서비스가 제공됨

- 영화 할인 서비스는 예매시점에 적용됨.

- 영화 예매 할인 서비스는 전월(1일~말일) 신한카드 Always On 이용금액(일시불+할부)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

- 아래 항목은 전월 이용금액에서 제외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

거래취소금액

- 신한카드 Always On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사용 등록월의 익월말까지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기준과 무관하게 서비스 제공


영화 할인은 다른 카드로 받아서 사용합시다.


5. 총평

적은 소비로 소소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후불교통카드 이용 금액도 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출퇴근에 4일 정도만 이용하면 1만원을 채울 수 있습니다.


아니면 신한카드 이벤트용으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끔 신한카드 n% 할인 이벤트를 할 때가 있는데, 그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아이행복카드가 연회비 0원 카드라 많이 이용되지만, 이 카드도 연회비가 1,000원밖에 안 됩니다. 그리고 연 1회이상 사용시 다음 해 연회비가 면제됩니다.


신한카드를 보유 중인 분이라면 정말로 발급이 중단되기 전에 발급 받아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인터넷으로는 발급 받을 수 없고, 고객센터를 통해 추가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2019년 2월 기준).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