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88회차 정답 (Liiv Mate)

금융

2019. 5. 13.

본문

리브메이트 퀴즈


매주 돌아오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상식 퀴즈 88회차(2019.05.13.~2019.05.19.)입니다. 페이지에 따라 "이번 주도 상식이다", "일반상식퀴즈"라고 뜨기도 합니다.


이번 주의 퀴즈 문제와 정답을 다룹니다.


Q1. 십자군전쟁 시기 활동했다고 알려진 전설적인 영웅으로, 잉글랜드 셔우드 숲속에 살며 의적으로 활동한 인물은 걸리버이다.

A1. X


위에 해당하는 설화 속 인물은 로빈 후드(Robin Hood)입니다. 로빈 후드는 활을 잘 쏘는 명사수로 묘사되는데, 훗날 소설, 뮤지컬, 연극 등으로 리메이크되었습니다.


Q2. 다양한 생물자원을 활용해 생기는 이익을 공유하기 위한 지침을 담은 국제협약은 무엇인가?

A2. 나고야 의정서


2010년 일본의 나고야에서 열린 제10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 총회에서는, 생물자원을 활용하여 생기는 이익을 누구와 어떻게 공유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생물 유전자원을 이용하는 나라는 유전자원 제공 국가에 미리 통보해 승인을 받고, 해당 유전자원으로 얻은 이익을 상호 합의된 계약 조건에 따라 배분하도록 하는 규정을 담은 나고야 의정서가 채택되었습니다.


나고야 의정서는 2010년 일본 나고야 총회에서 채택되고 2014년 10월 평창 총회에서 발효되었습니다. 한국은 2017년 5월 19일 나고야 의정서를 비준하였으며, 2017년 8월 17일부터 나고야 의정서 당사국으로서의 지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Q3. 다음 국가 중 국기의 색상 구성이 다른 하나는?

A3. 헝가리


터키

터키


튀니지

튀니지


헝가리

헝가리


튀니지와 터키는 흰색과 빨간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헝가리는 빨간색, 흰색, 녹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퀴즈의 문제와 정답을 모두 다루어 봤습니다. 문제를 다 풀고 나서 공유하기를 눌러 5포인트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공유


카카오톡을 선택하여 자신에게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니 부담 없이 공유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