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96회차 정답 (Liiv Mate)

금융

2019. 7. 8.

본문

2019년 7월 15일에 새로 나온 97회차 퀴즈에 관해서는 아래 글에서 다루었습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97회차 정답 (Liiv Mate)


리브메이트 퀴즈


매주 돌아오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상식 퀴즈 96회차(2019.07.08.~2019.07.14.)입니다. 페이지에 따라 "이번 주도 상식이다", "일반상식퀴즈"라고 뜨기도 합니다.


이번 주의 퀴즈 문제와 정답을 다룹니다.


Q1. 신용등급이 높은 초대형 증권사의 신용으로 어음을 발행하고 고객이 돈을 맡기면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여 만기 시 원금과 약정수익을 추구하는, 6월 3일에 출시한 KB증권의 금융상품명은 무엇입니까?

A1. 발행어음


Q2. 한국조폐공사에서는 다른 나라의 화폐도 만든다

A2. O


한국조폐공사에서는 우리나라 화폐 외에도 전세계 30여 개국의 주화, 은행권, 은행권용지, 여권, NID카드, 특수이크, 안료, 기념주화, 메달 등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태국에 주화, 이스라엘에 주화, 베트남에 지폐용지, 인도네시아에 지폐용지, 일본에 지폐용 잉크를 수출한 바 있습니다.


Q3. [달콤한 인생]이라는 뜻으로, 1960년대 이탈리아의 경제발전으로 인해 환금기를 누린 세대의 낙관주의를 일컫는 용어는?

A3. 라 돌체 비타(La Dolce Vita)


라 돌체 비타(La Dolce Vita): 달콤한(Dolce) 인생(Vita), La는 정관사

비바 라 비타(Viva L Vita): 브라보(Viva) 인생(Vita), La는 정관사

아모레 미오(Amore Mio): 나의(Mio) 연인(Amore)


이렇게 퀴즈의 문제와 정답을 모두 다루어 봤습니다. 평소에는 퀴즈 15P, 공유 5P를 합하여 20P였습니다만, 이번에는 1번 문제의 배점이 높아서 공유 없이도 총 30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계속 이런 식으로 퀴즈가 출제되는데, 퀴즈를 통한 자사 금융상품 홍보 효과가 괜찮다고 본 것 같습니다.

30포인트


또 한 주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