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KT Super 할부 우리카드 혜택 분석

금융/신용카드

2019. 9. 13.

본문

우리 KT 슈퍼할부


카드 상품설명서를 함께 읽어 보는 글입니다. 이번에 다룰 카드는 우리카드의 'KT Super 할부 우리카드'입니다. 자체 혜택은 미묘한 카드입니다만 프로모션 행사가 있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관련 글


목차

1. 연회비&출시일 등 기본사항

2. 혜택 분석

3. 전월 실적

4. 총평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KT Super 할부 우리카드는 2016년 4월 1일에 출시된 카드입니다. 할인 혜택 등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 이후 적어도 3년 간은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즉 글 작성 시점에는 혜택이 언제든지 공지 후 축소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연회비는 UnionPay 10,000원 MasterCard 15,000원입니다.


해외 결제 혜택이 없는 카드이므로 굳이 해외 겸용으로 발급 받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해외 결제도 실적에 포함되므로 해외 결제로 실적을 채우실 분은 해외 겸용으로 발급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2. 혜택 분석

크게 통신 요금 할인과 기타 부가서비스로 이루어진 카드입니다.


● KT 통신요금 청구 할인

전월

실적

월 할인 한도

비고

 장기 할부 

이용 시

장기 할부

 미이용 시 

30만원

이상

10,000원

7,000원

통신료
자동납부
필수

70만원

이상

15,000원

15,000원

※ 상기 할인 서비스는 KT통신요금(유,무선) 자동이체 납부 시 할인

→ KT 통신료 할인 카드가 많이 사라졌다고는 해도 별로 좋은 혜택이 아닙니다. 특히 할부를 이용해야만 10,000원 할인이 된다는 것은 매우 아쉬운 혜택입니다.


그럼에도 이 카드를 소개 드리는 것은 아래에서 설명 드릴 프로모션(2019.07.01.~2020.02.29.) 때문입니다.


● 프로모션

2019.07.01.~2020.02.29. 기간에 이 카드를 발급 받으면 슈퍼 할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30만원 실적에 15,000원 할인이 되는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원래 2019.09.30.까지 진행되는 행사였습니다만[KT 링크], 우리카드에서 외부 공지 없이 연장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24개월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KT 통신비 할인 카드 중에는 30만원 실적에 15,000원 할인이 되는 카드가 별로 없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프로모션입니다.


특히 이 카드는 전월 실적 채우기도 매우 수월하기 때문에 프로모션 기간 중에 이 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설명할 KT 슈퍼할부 서비스를 이용해야 10,000원이 할인되며, 그냥 통신요금 자동 결제만 이 카드로 할 경우에는 7,000원만 할인이 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프로모션이 아직 진행 중인지를 확인하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약관에 보장된 것이 아니라 프로모션 행사에 불과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공지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KT 슈퍼 할부 서비스

KT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을 24개월 또는 36개월 할부로 결제한 후, 할부 이자가 포함된 원금을 매월 할부 상환하는 프로그램

할부개월 수

할부

수수료율

할부이용금액

상환방식

24개월

5.9%

10만원 이상

원금균등상환

36개월

※ 슈퍼 할부 이용은 월2건/연5건으로 제한


→ KT에서 휴대전화 등을 구입할 때, 또는 일정 기간(상품 설명서상 1개월) 이내에 구매처에 이 카드를 제시하고 슈퍼 할부 승인을 요청하면 됩니다. 또는 휴대전화를 구매하면서 이 카드를 동시에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이때 할부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이어야 통신비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부이용금액이 10만원 미만이면 전월 실적이 30만원 일 때 7,000원만 할인이 됩니다.

→ 대개 할부이용금액 10만원만 남기고 나머지는 일시불 완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참고로 할부 이용 금액을 중도상환하는 경우 수수료는 없습니다. 하지만 할부금액을 중도상환하는 경우 'KT 슈퍼 할부 서비스' 이용이 종료되므로 KT 통신비 할인은 7,000원만 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부가 서비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

• 놀이공원 할인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이월드(대구)

경주월드, 통도환타지아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통합 월 1회, 연 10회, 본인한정)


• 영화관 할인

모든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통합 월 1회, 연 6회, 1회 12,000원 이상 결제 시 할인)

※예매 대행사이트 제외


• 패밀리레스토랑 할인

아웃백, VIPS 10% 청구할인

(통합 일 1회, 월 2회, 건당 1만원까지 할인)

※상품권 구매 금액 및 백화점/대형할인점 내 매장 이용금액은 할인 제외


• 커피전문점 할인

스타벅스, 커피빈 20% 청구할인

(통합 일 1회, 월 2회, 건당 5천원까지 할인)

※커피브랜드의 상품권, 선불카드 구입 / 충전 등의 이용금액은 할인 제외

※백화점 / 대형할인점 내 매장, 미군 부대 매장 제외

→ 깨알 같은 혜택입니다. 있어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 기타 유의 사항

• 통신료 청구 할인은 KT 유/무선(인터넷, TV, 집전화, 결합상품, 휴대전화 등) 구분 없이 적용되며 KT 통신료 자동이체 건에 한해 적용됩니다.

• 할부금액은 카드매출 발생월 기준으로 총액 1회만 적용됩니다.

• 자동이체 금액이 할인 한도보다 적을 경우 청구금액만큼만 할인됩니다.


3. 전월 실적

전월 실적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카드를 이용할 때 꼭 챙겨야 할 부분입니다.


▶ 전월 실적 제외 항목

국세/지방세/관세

공공요금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수수료, 이자, 연회비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이 굉장히 적습니다. 흔히 제외되는 상품권, 기프트카드 구매·충전 금액, 4대보험료, 아파트 관리비, 대학교·대학원 등록금 등이 모두 전월 실적에 포함됩니다. 이 점을 이용하여 이 카드를 이용하시면 이 카드를 좋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총평

프로모션 행사 중에는 좋은 카드입니다. KT 통신비 할인 카드 중에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이 매우 적으면서, 30만원 실적으로 15,000원 할인이 되는 카드는 별로 없습니다. 게다가 실적 제외 항목도 거의 없기 때문에 여러 모로 활용하기 좋은 카드입니다.


하지만 프로모션 기간이 아니라면 좋은 카드는 아닙니다. 휴대전화를 구입할 때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10,000원을 할인 받는다는 점, 24개월/36개월로 기간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 등 단점이 있습니다. 실적 제외 항목이 적다는 점을 활용할 수는 있지만, 할인 금액이 약간 적은 편이라서 애매합니다.


따라서 프로모션 기간 중에 발급 받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프로모션 기간 이외에는 아래의 참고글을 통해 다른 통신비 할인 카드를 알아 보시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