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08회차 정답 (Liiv Mate)

금융

2019. 9. 30.

본문

2019년 10월 7일에 새로 나온 109회차 퀴즈에 관해서는 아래 글에서 다루었습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09회차 정답 (Liiv Mat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매주 돌아오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상식 퀴즈 108회차(2019.09.30.~2019.10.06.)입니다. 페이지에 따라 "이번 주도 상식이다", "일주일에 한번, 일반상식 퀴즈", "일반상식퀴즈"라고 뜨기도 합니다.


이번 주의 퀴즈 문제와 정답을 다룹니다.


Q1. KB스타뱅킹은 쉽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하여 더욱 새로워진 인증서를 출시하였습니다. 유효기간이 없고 최대 5억원까지 이체 가능한 해당 인증서의 이름은?

A1. KB모바일인증서


Q2. 국회의원 선거에서 득표수가 같은 경우, 나이가 더 많은 사람이 당선된다.

A2. O


공직선거법 제188조(지역구국회의원당선인의 결정·공고·통지) ①지역구국회의원선거에 있어서는 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가 당해 국회의원지역구에서 유효투표의 다수를 얻은 자를 당선인으로 결정한다. 다만, 최고득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연장자를 당선인으로 결정한다.


Q3. 수상자에게 메달을 수여하지 않는 상은?

A3. 아카데미상


필즈상과 노벨상은 메달을 수여하지만, 아카데미상은 트로피를 수여합니다.


• 아카데미상: 매년 미국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가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상

• 필즈상: 국제 수학 연맹(IMU)이 4년마다 개최하는 세계 수학자 대회(ICM)에서 40세가 되지 않은 수학자에게 수여하는 상

• 노벨상: 매년 스웨덴 왕립과학아카데미(물리학, 화학, 경제학), 스웨덴 아카데미(문학), 카롤린스카 의학연구소(생리학/의학), 노르웨이 노벨위원회(평화)에서 인류의 문명 발달에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


이렇게 퀴즈의 문제와 정답을 모두 다루어 봤습니다. 이번 주도 정답을 모두 맞추면 30포인트를 적립 받습니다.

30포인트


추석 연휴 동안 퀴즈가 없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풀어 보니 반갑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