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11회차 정답 (Liiv Mate)

금융

2019. 10. 21.

본문

2019년 10월 28일에 새로 나온 112회차 퀴즈에 관해서는 아래 글에서 다루었습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12회차 정답 (Liiv Mate)


리브메이트 111회차


매주 돌아오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상식 퀴즈 111회차(2019.10.21.~2019.10.27.)입니다. 페이지에 따라 "이번 주도 상식이다", "일주일에 한번, 일반상식 퀴즈", "일반상식퀴즈"라고 뜨기도 합니다.


이번 주의 퀴즈 문제와 정답을 다룹니다.


Q1. KB마이머니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금융자산과 부동산, 자동차 등 현물 자산을 통합관리 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앱입니다. 다음 중 KB마이머니의 메인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A1. 부채


Q2. 날짜변경선은 경도 0인 영국 그리니치 천문대의 180도 반대쪽인 태평양 한가운데로 북극과 남극 사이에 세로로 직선으로 그려진 가상의 선이다.

A2. X


편의상 사람이 살고 있는 섬 또는 육지를 피해 만든 선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직선은 아니며, 미국의 알류산 열도를 지나 러시아의 캄차카 반도, 뉴질랜드 동쪽으로 일부 휘어져 있습니다.


Q3. 다음 중 책과 관련 없는 고사성어는?

A3. 서시빈목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한우충동(汗牛充棟): 짐으로 실으면 소가 땀을 흘리고, 쌓으면 들보에까지 찬다는 뜻으로, 가지고 있는 책이 매우 많음을 이르는 말.


오거지서(五車之書): 다섯 수레에 실을 만한 책이란 뜻으로, 많은 장서(藏書)를 이르는 말. =오거서


서시빈목(西施顰目/西施矉目): 무조건 남의 흉내를 내어 웃음거리가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월나라의 미인 서시가 속병이 있어 눈을 찌푸리자 이것을 본 못난 여자들이 눈을 찌푸리면 아름답게 보이는 줄 알고 따라서 눈을 찌푸리니 더욱 못나게 보였다는 데서 유래한다.


이렇게 퀴즈의 문제와 정답을 모두 다루어 봤습니다. 이번 주도 정답을 모두 맞추면 30포인트를 적립 받습니다.

30포인트


날씨가 점점 추워집니다. 따뜻하게 주무시고 질병 예방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