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반응형 웹페이지 테스트 troy.labs.daum.net

본문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글이 어떻게 보일지 테스트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얼마 전까지는 제 휴대전화를 들고 확인해보았으나, 매번 휴대전화를 확인하는 게 속도가 좀 느리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없는 휴대전화에서는 또 다르게 보일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던 차에 PC에서 반응형 웹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Troy'입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①왼쪽 메뉴에서 테스트 해보고 싶은 기계를 고른 후에

②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③그리고 오른쪽 위의 톱니 바퀴를 누르면 디바이스 설정·주소창 표시·테스트 페이지 언어 등의 설정이 가능하고, FAQ와 Troy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마지막으로, 화살표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의 테스트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테스트해보고 싶은 기계를 하나 더 고르면 두 기계의 테스트 화면이 아래처럼 같이 뜹니다. 이것이 화면 왼쪽 위에 표시된 '멀티 스크린 모드'입니다.


물론 실제 기계를 통해 본 것과는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각 기계별 내장 폰트나 웹브라우저의 렌더링 방식 등 차이가 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실제 기계를 통해 확인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내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건 분명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아무쪼록 많이 활용하셔서 좋은 웹사이트 꾸미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