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18회차 정답 (Liiv Mate)

금융

2019. 12. 9.

본문

2019.12.16.(월)에 새로 나온 119회차 퀴즈에 관해서는 아래 글에서 다루었습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19회차 정답 (Liiv Mate)


리브메이트


매주 돌아오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상식 퀴즈 118회차(2019.12.09.~2019.12.15.)입니다. 페이지에 따라 "이번 주도 상식이다", "일주일에 한번, 일반상식 퀴즈", "일반상식퀴즈"라고 뜨기도 합니다.


이번 주의 퀴즈 문제와 정답을 다룹니다.


Q1. KLPGA 안송이 선수 우승 기념, KB국민카드 스타샵에서 진행하는 행사는 KB국민 개인신용카드로 전국 13만여 스타샵 적립가맹점에서 누적 10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갤럭시 폴드 ○○○대, 아이폰 ProMax ○○○대를 드리고, 누적 50만원 이상 결제 시 추가로 포인트리 ○만점을 드립니다. 빈칸에 들어갈 숫자를 모두 더하면 얼마일까요?

A1. 239


갤럭시폴드 100명, 아이폰11ProMax 137명, 포인트리 2만점입니다.


Q2. 외교사절을 파결할 때 특정 외교관의 전력 또는 정상적인 외교활동을 벗어난 행위를 문제 삼아 기피인물로 선언하는 것을 [페르소나 논 그라타]라고 한다.

A2. O


'persona non gtara'는 라틴어로 '달갑지 않은 인물'을 의미합니다. 영어단어로 직역하자면 'a person not grateful'입니다.


Q3. 옛날 중국에서 은으로 납부했던 세금 제도로 알맞는 것은?

A3. 일조편법


• 양세법(兩稅法)

당나라 후기인 8세기 말부터 시작된 조세 제도로서, 모든 세금을 자신의 재산에 기초하여 납부하도록 정한 제도입니다. 다만 재산에만 기초한 것은 아니고 사람 수에 따라 징수하는 인두세나 각종 잡세도 병존하였습니다.


중국에서는 아래의 조용조 제도 이후에 도입된 제도이며, 실제 납부는 쌀이나 현물로 이루어졌습니다.


• 조용조(租庸調)

중국에서는 북위(386~534)에서 시작되어 수·당을 거치며 정립된 조세 제도입니다. 조(租)는 토지에 대한 세금(또는 생산량의 일부)을 내는 것, 용(庸)은 노동력 자체를 동원하는 것, 조(調)는 가구마다 토산물·섬유제품을 징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일조편법(一條鞭法)

중국에서는 명나라 후기인 16세기 말부터 시작된 조세 제도로서, 위의 양세법이 긴 세월 동안 시행되고 나서 도입된 제도입니다. 각종 잡세를 통합하여 세목을 하나로 통일한다고 하여 일조(一條)편법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세금을 토지세와 인두세로 단순화하려는 취지로 도입되었으며 세금은 은으로 납부하였습니다.


이렇게 퀴즈의 문제와 정답을 모두 다루어 봤습니다. 이번 주도 정답을 모두 맞추면 30포인트를 적립 받습니다.

30포인트


날씨가 상당히 추워졌습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비도 내리고 바람도 쌀쌀하게 불고 있습니다. 준비 잘 하셔서 따뜻하고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