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24회차 정답 (Liiv Mate)

금융

2020. 1. 20.

본문

2020.01.20.(월)에 새로 나온 125회차 퀴즈에 관해서는 아래 글에서 다루었습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25회차 정답 (Liiv Mate)



매주 돌아오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상식 퀴즈 124회차(2020.01.20.~2020.01.26.)입니다. 페이지에 따라 "이번 주도 상식이다", "일주일에 한번, 일반상식 퀴즈", "일반상식퀴즈"라고 뜨기도 합니다.


이번 주의 퀴즈 문제와 정답을 다룹니다.


Q1. 마라톤은 기원전 490년 마라톤 평원에서 치러진 아테네와 스파르타 전쟁에서 기원한 것이다.

A1. X


마라톤 평원에서 페르시아와의 전쟁에서 승리한 그리스가 이 소식을 아테네까지 알리기 위해 달려간 것에서 기원한다고 합니다.


Q2. 선거에서 누구에게 투표할지 결정하지 못한 유권자를 무엇이라 하는가

A2. 스윙보터


• 로그롤링

통나무(log)를 함께 굴린다(rolling)는 의미로, 정치 세력들이 상호 지원을 합의하여 투표 거래나 투표 답함을 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캐스팅보트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1」 『정치』 가부(可否)가 동수(同數)일 때 행하는 의장의 결정 투표.

「2」 『정치』 의회에서 두 정당의 세력이 비슷할 때 그 승패를 결정하는 제3당의 투표.


캐스팅보터는 캐스팅보트를 하는 사람 또는 집단을 의미합니다.


Q3. 다음 두 문장에서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는 무엇입니까?

1. 증권시장에서 본격적 하락을 앞두고 주가가 다시 오르는 현상을 ○○○ 랠리라고 합니다.

2. 가을이 깊어가면서 겨울이 오기 전 잠간 동안 여름날과 같은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는 경우를 ○○○서머라고 부른다.

A3. 인디언


• 인디언 랠리: 증시 하락 추세에서 일시적으로 찾아오는 주가 상승 현상으로, 늦가을 이상고온 현상을 뜻하는 인디언 서머에서 유래된 말이라고 합니다.


• 인디언 서머: 북미에서 늦가을이나 초겨울에 비정상적으로 따뜻한 날이 계속되는 기간을 말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퀴즈의 문제와 정답을 모두 다루어 봤습니다. 이번 주도 정답을 모두 맞추면 30포인트를 적립 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