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26회차 정답 (Liiv Mate)

금융

2020. 2. 3.

본문

2020.02.10.(월)에 새로 나온 127회차 퀴즈에 관해서는 아래 글에서 다루었습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27회차 정답 (Liiv Mate)


리브에미트


매주 돌아오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상식 퀴즈 126회차(2020.02.03.~2020.02.09.)입니다. 페이지에 따라 "이번 주도 상식이다", "일주일에 한번, 일반상식 퀴즈", "일반상식퀴즈"라고 뜨기도 합니다.


이번 주의 퀴즈 문제와 정답을 다룹니다.


Q1. 노가리는 명태의 새끼, 간자미는 가오리의 새끼이다.

A1. O


<성체> → <새끼>

명태 → 노가리

가오리 → 간자미

갈치 → 풀치

고등어 → 고도리

붕어 → 쌀붕어

열목어 → 팽팽이

잉어 → 발강이

전어 → 전어사리

청어 → 굴뚝청어


Q2. 잉크가 물에 퍼지는 현상, 담배 연기가 공기 중에 퍼지는 현상, 연료가 연소하는 현상 등은 비가역적 반응으로 [이것]이 증가한다. 자연물질이 변형되어 다시 원래의 상태로 환원될 수 없게 되는 현상을 설명할 때 사용하는 말은?

A2. 엔트로피(Entropy)


• 헨리의 법칙(Henry's law): 일정한 온도 아래에서 기체가 액체에 용해될 때 그 용해량은 기체의 압력에 비례한다는 법칙. 1803년에 영국의 화학자 헨리가 발견하였다.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 그레이 보트(grey vote): 노년 층의 투표. 직역하자면 회색 투표.


Q3. 이것은 물 분자, 공지 분자 등이 자유롭게 움직이는 운동을 말한다. 영국의 식물학자가 물 위에서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꽃가루를 보고 이 운동에 자신의 이름을 붙였는데, 이 운동은 무엇인가?

A3. 브라운 운동


이렇게 퀴즈의 문제와 정답을 모두 다루어 봤습니다. 이번 주도 정답을 모두 맞추면 30포인트를 적립 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