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30회차 정답 (Liiv Mate)

금융

2020. 3. 2.

본문

2020.03.09.(월)에 새로 나온 131회차 퀴즈에 관해서는 아래 글에서 다루었습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31회차 정답 (Liiv Mate)


리브메이트 퀴즈


매주 돌아오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상식 퀴즈 130회차(2020.03.02.~2020.03.08.)입니다. 페이지에 따라 "이번 주도 상식이다", "일주일에 한번, 일반상식 퀴즈", "일반상식퀴즈"라고 뜨기도 합니다.


이번 주의 퀴즈 문제와 정답을 다룹니다.


Q1. 병실 내부 기압을 인위적으로 떨어뜨려 내부의 병균 및 바이러스가 퍼져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격리 병상을 [음압병상]이라 한다.

A1. O


공기는 기압이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릅니다. 이런 원리를 이용해 공기가 병실 밖에서 안으로만 움직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낮은 기압 유지 등 병실 안쪽의 공기를 밖으로 빼야 할 때에는 필터를 거쳐 내보냅니다.


Q2. 매장의 키오스크 주문 등 지원이나 다른 소비자와 접촉하지 않고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 연향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A2. 언택트 (untact)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을 계기로 언론에 언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어로 구성된 단어이기는 하지만 한국에서 만들어진 용어로 보입니다.


Q3. PC, 노트북, ㅎ대폰 등 각종 저장매체 또는 인터넷 상에 남아 있는 가곶ㅇ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수사기법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A3. 디지털포렌식 (digital forensics)


이렇게 퀴즈의 문제와 정답을 모두 다루어 봤습니다. 이번 주도 정답을 모두 맞추면 30포인트를 적립 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