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드캡터 사쿠라-산요 전차 콜라보 정보

본문

카드캡터 사쿠라(카드캡터 체리)산요 전차(山陽電車)의 콜라보(Collaboration) 발표가 2018. 7. 25.에 있었습니다. "사쿠라와 외출(さくらとおでかけ)"이라는 이름으로 2018.8.15. (수)부터 2018.10.8.(월, 체육의 날)까지 진행됩니다. 특히 마지막 날인 2018.10.8.은 일본의 공휴일(축일)입니다.


※ 보다 정확한 정보는 산요 전차 - 카드캡터 사쿠라 콜라보 홍보 사이트 (일본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스탬프 랠리

2. 장식 열차

3. 1day티켓·기념 승차권

3-1. 1day 티켓

3-2. 기념 승차권

4. 포토 스팟

5. 콜라보 상품



1. 스탬프 랠리

스탬프 랠리에 관한 내용이 제일 깁니다. 스탬프 랠리라는 것은, 정해진 곳을 돌아 다니면서 도장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대개 도장을 일정 정도 모으면 경품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산요 전차의 다섯 개 역에서 도장를 찍을 수 있습니다.



산요 전차는 효고현 고베시(兵庫県神戸市)를 시작으로 하여 효고현 남부를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오사카에서 멀지 않습니다. 오사카나 교토 관광을 가는 분들이라면 들러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콜라보는 당연히 산요 전차의 홍보를 위한 것이지만, 히메지 성(姫路城) 등 돌아다닐 만한 곳이 은근히 많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홍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스탬프 랠리 지도 파일의 1페이지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림 왼쪽 아래에 작게 절취선이 있고, "W찬스 응모권 (Wチャンス応募券)"이라고 적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지만, 골 지점인 니시다이 역에서 여기에도 도장을 찍으면 우편으로 상품 추첨 응모가 가능합니다 (단 상품 배송은 일본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산요-사쿠라 스탬프 랠리 지도 1페이지


아래 그림은 홍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관광 지도입니다. 위에서 링크를 드린 PDF파일의 2페이지입니다. 별 표시가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역, 가방 표시는 사쿠라 관련 상품을 살 수 있는 곳, 사진기 표시는 포토 스팟, 하늘색 점은 관광하기 좋은 곳입니다. 참고로 포토 스팟이라는 건 샤오랑·사쿠라·카이토 등신대 패널이 있는 곳을 말합니다.


산요-사쿠라 스탬프 랠리 지도 2페이지


위에서 적은 것처럼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산요 전차의 다섯 개 역에서 도장을 찍을 수 있고, 도장 다섯 개를 다 모으면 골 지점인 니시다이 역 (西代駅)에서 선착순 12,000명에게 상품을 줍니다. 전부 찍으면 아래와 같은 모양이 됩니다. [출처: 사쿠라-산요 전차 콜라보 공식 트위터]




상품은 아래의 링 노트입니다.


산요-사쿠라 스탬프 랠리 상품


상품 교환은 1인 1회이며, 상품이 다 떨어지면 예정보다 빨리, 예고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도장을 받을 수 있는 역과 장소, 골 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니시다이 역 (西代駅) 개찰구 정면 (개찰구 안쪽)

▶ 도장을 모두 모았을 때 상품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2. 이타야도 역 (板宿駅) 타는 곳으로 가는 계단 (개찰구 안쪽)

3. 산요 타루미 역 (山陽垂水駅) 동쪽 개찰구 근처 (개찰구 안쪽)

4. 시카마 역 (飾磨駅) 개찰구 근처 (개찰구 안쪽)

5. 산요 히메지 역 (山陽姫路駅) 정기권 발매소 앞 (개찰구 바깥쪽)


골 지점: 니시다이 역 (西代駅) 개찰구 옆

접수 시간: 11:00~19:00

● 기간 중이라도, 스탬프 상품이 소진되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각 역의 구글지도입니다.

1. 니시다이 역 (西代駅) 개찰구 옆 (개찰구 바깥쪽)

도장을 모두 모았을 때 상품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2. 이타야도 역 (板宿駅) 타는 곳으로 가는 계단 (개찰구 안쪽)


3. 산요 타루미 역 (山陽垂水駅) 서쪽 개찰구 근처 (개찰구 안쪽)


4. 시카마 역 (飾磨駅) 개찰구 근처 (개찰구 안쪽)


5. 산요 히메지 역 (山陽姫路駅) 개찰구 중앙 (개찰구 안쪽)


그리고 골 지점인 니시다이 역에서 스탬프 랠리 용지에 있는 응모권에도 스탬프를 받으면, 해당 응모권을 이용해 추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W찬스 응모권 (Wチャンス応募券)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응모는 2018.10.15.(월) 소인이 찍힌 우편까지 가능합니다. 상품은 아래 그림처럼 <A상: 차내 포스터 세트 - 10명"> <B상: 스탬프 랠리용 스탬프 - 10명"> <C상: 오리지널 IC카드 홀더 - 30명">입니다.


W찬스 상품



기재해야 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은 그 예시입니다.

①우편 번호 ②주소 ③이름 ④나이 ⑤연락처 ⑥희망 상품


응모권을 보내야 하는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653-0843 

兵庫県神戸市長田区御屋敷通3-1-1 

山陽電気鉄道㈱ 経営統括本部 

さくらとおでかけスタンプラリー係行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한 만큼의 우표를 붙여야 함 ●당첨자 발표는 상품 발송으로 대체함 (11월 하순 예정) ●1인 1회 참여 가능 ●W찬스 응모권 인쇄는 랠리 완료 상품이 소진되면 종료. 예고 없이 종료 가능 ●W찬스 상품 발송은 일본 내로 한정



2. 장식 열차

한국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랩핑 열차라고 많이 부르는 그것입니다. 열차 안팎을 카드캡터 사쿠라 캐릭터와 그림으로 꾸민 것입니다. 2018.8.13.(월) ~ 2018.10.8. (월, 체육의 날) 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모든 열차를 장식 열차로 운행하는 것은 아닐 것으로 예측합니다.


운행 시간은 8월 10일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적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산요-사쿠라 콜라보 홍보 페이지에서 運行時刻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장식 열차 외부

장식 열차 내부001


장식 열차 내부002


열차의 헤드 마크(열차 앞 또는 뒤에 붙여 놓는 마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기-후기로 나누어서, 9월 중순에 변경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기 헤드 마크

후기 헤드 마크



3. 1day티켓·기념 승차권

열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3-1. 1day 티켓

사쿠라와 외출 1day 티켓입니다. 2018.8.15(수)~10.8.(월, 체육의 날)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매 기간도 같습니다. 요금은 1,200엔이고 어린이용은 따로 없습니다. 재고 부족 등의 이유로 판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구입 가능 역
●니시다이(西代) ●이타야도(板宿) ●히가시스마(東須磨) ●산요 타루미(山陽垂水) ●산요 아카시(山陽明石) ●히가시후타미(東二見) ●다카사고(高砂) ●오시오(大塩) ●시카마(飾磨) ●산요 히메지(山陽姫路) ●산요 아보시(山陽網干) 역

●아카시(明石) 역 안내센터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쿠라-산요 콜라보 1day 티켓


이용 가능 구간: 산요 전차 전 구간

●니시다이 역 (西代駅)~산요 히메지 역(山陽姫路) ●산요 아보시 역(山陽網干駅)


이외에 스마우라 산상 유원지(須磨浦山上遊園)의 로프웨이(케이블카)와 카레이터 왕복 승차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레이터는 일본식 단어인데, 컨베이어 벨트 위에 앉을 수 있는 의자를 올려 놓은 것입니다. 아래는 그 영상입니다. 2:37부터 재생이 되게 해두었고, 카레이터가 나옵니다.


참고로 승차감은 매우 안 좋다고 하는데, 오히려 그 점을 세일즈 포인트로 삼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 2:56에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기념 티켓이 없으면 로프웨이 왕복 900엔, 카레이터 왕복 300엔을 내야 합니다 (중학생 이상 기준). 따라서 이벤트 기간에 이걸 이용하실 계획이 있다면 위의 1일 티켓(1,200엔)을 구매하셔서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스마우라 산상 유원지는 화요일은 쉰다고 합니다 또한 악천후 시에도 영업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2. 기념 승차권

사쿠라와 외출 기념 승차권입니다. 2018.8.15(수)~10.8.(월, 체육의 날) 기간 동안 발매하는 점은 위의 1day 티켓과 같습니다. 대신 이건 2019.1.1.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각 150엔씩 750엔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작게 쓰여 있는데, 승차할 때에는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해야 하고, 승차권으로서 사용할 때에는 승차권을 회수한다고 합니다. 이런 상품의 특성상, 승차권으로 사용할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위의 1day 티켓을 사용하게 될 겁니다.

사쿠라-산요 콜라보 기념 승차권

구입 가능 역

●니시다이(西代) ●이타야도(板宿) ●히가시스마(東須磨) ●산요 타루미(山陽垂水) ●산요 아카시(山陽明石) ●히가시후타미(東二見) ●다카사고(高砂) ●오시오(大塩) ●시카마(飾磨) ●산요 히메지(山陽姫路) ●산요 아보시(山陽網干)


아카시(明石) 역 안내센터가 빠집니다.



4. 포토 스팟

위에서 안내를 드렸지만, 포토 스팟이라는 것은 등신대 패널을 세운 곳을 말합니다.


설치 장소

●니시다이(西代) ●이타야도(板宿) ●산요 타루미(山陽垂水) ●산요 아카시(山陽明石) ●시카마(飾磨) ●산요 히메지(山陽姫路) 각 역

●산요 백화점 (山陽百貨店) 6층

사쿠라-산요 콜라보 등신대 패널

이외에 케로・스피넬・모모 인형 탈이 부정기적으로 니시다이 역(西代駅)・산요 백화점(山陽百貨店)을 돌아 다닙니다. 일단 이벤트 첫 날인 8월 15일(수)에는 니시다이(西代)・이타야도 (板宿)・산요 백화점(山陽百貨店)에서 활동한다고 합니다. 등장 시간은 추후 공지한다고 합니다.

케로・스피넬・모모 인형탈



5. 콜라보 상품

서브 컬처 사이트에서는 주로 굿즈(グッズ)라고 부르는 그것입니다. 1탄으로 클리어 파일과 컵 받침(coaster)가 공개되었습니다. 클리어 파일은 각 400엔 (세금 별도), 컵 받침 세트 (세금 별도)는 5장 세트로 각 700엔입니다.


판매처

●산요 백화점 (山陽百貨店) 6층 ●로손+프렌즈 산요 이타야도 지하점(山陽板宿ちか店 ●스마우라 유원지(須磨浦遊園) 매점 (화요일 휴업) ●산요 아카시 역(山陽明石駅) 매점


재고 상황

홍보 트위터 @sakurato_sanyo를 통해 안내

사쿠라-산요 콜라보 판매상품


일본은 이런 이벤트가 정말 많습니다. 한국에서도 포켓몬GO가 유행할 당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다녔다고 하는데, 한국에서 이런 이벤트가 많아져서 사람들이 국내 관광을 많이 다니게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