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 오박사 성우' 이시즈카 운쇼 별세

본문

일본의 성우 이시즈카 운쇼(石塚運昇)가 향년 67세로 별세했다는 소식이 이시즈카 운쇼의 소속사 아오니 프로덕션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소속사에 의하면 사망 원인은 식도암이었다고 합니다. 생전에 연기했던 역할로 가장 유명했던 건 역시 「포켓몬스터」의 오박사・나레이션입니다만, 이외에도 정말 많은 작품에 참여하였습니다. 인기도 좋았던 성우였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사람들의 접속으로 소속사 사이트가 잠시 마비될 정도였습니다.


주연을 많이 담당하지는 않았지만 조연으로서 시청자에게 큰 인상을 주었던 성우입니다. 라인(구 네이버 재팬) 뉴스 등 일본 뉴스 앱에서도 푸시로 호외 기사를 내보낼 정도로 일본에서 매우 유명한 성우입니다. 아래는 이시즈카 운쇼의 대표 출연작입니다.


TV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오박사・나레이션

「원피스」 해군 대장 키자루 (중반 보스)

「명탐정 코난」 나카모리 경부

「강철의 연금술사」 반 호엔하임 (주인공 에드워드 엘릭의 아버지) 

「드래곤볼 카이」 미스터 사탄 (후반 개그 담당)

「죠죠의 기묘한 모험」 TVA 파트3・4 죠셉 죠스타

「대운동회」 미스터 미라클 (후반 트레이너)

「나루토」 모모치 자부자 (초반 보스)

「바람의 검심」 파군 후지 (십본도의 거인)

「이니셜D」 후지와라 분타

「카우보이 비밥」 제트 블랙

「은혼」 코제니가타 헤이지


게임

「철권」 미시마 헤이하치 (철권 TT2,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철권 Blood Vengeance, Project X Zone 시리즈)

「페르소나4」 도지마 료타로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전스」 스티븐 암스트롱

외 다수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8.08.17 20:57 신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헤이하치를 맡으셨던 분이 돌아가셔서 앞으로 헤이하치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고리 다이스케 씨가 돌아가시고 났을 때 솔리드 스네이크로 유명한 오오츠카 아키오 씨가 맡는다는 말이 있었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시즈카 운쇼 씨가 하셨죠. 이시즈카 운쇼 씨마저 돌아가셨으니 오오츠카 아키오 씨가 헤이하치를 하신다면 어떨까요? 아니면 헤이하치는 사망 처리?
    • 프로필 사진
      2018.08.18 14:48 신고
      인기가 괜찮은 캐릭터라서 없애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성우를 바꾼다면 말씀하신 오오츠카 아키오가 할 수도 있을 것이고, 기존에 헤이하치를 담당했던 성우가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철권1에서 헤이하치 성우를 맡았던 긴가 반조는 같은 아오니 프로덕션 소속이고, 철권2에서 헤이하치 성우를 맡았던 타카기 와타루는 소속사는 다르지만 반응이 괜찮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누가 맡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쟁쟁한 성우들이라 예상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