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캘린더에 일본의 휴일 추가하기 (또는 삭제하기)

본문

일본의 공휴일인 축일 안내를 드리는 글을 작성하는 김에, 구글 캘린더에 일본 공휴일인 축일을 추가하는 법에 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일본에 거주하거나 여행을 갔을 때 일본의 휴일을 모른다면 불편할 경우가 많을 겁니다. 일본에 간다면 편하게 볼 수 있는 달력으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해 봅시다.



1. 구글 캘린더 로그인

[링크] 구글 캘린더(클릭하면 이동)에 로그인합시다. 당연히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 일본의 휴일을 일본어로 띄우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링크] 구글 캘린더 일본어 페이지(클릭하면 이동)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한국어 구글 캘린더에서 일본 휴일을 추가하면 영어로 뜹니다. 아래에서도 일본에 페이지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2. 그럼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뜰 텐데, 화면 왼쪽 가운데 쯤에 있는 + 모양의 버튼을 눌러 주세요. 마우스를 가져가면 "다른 캘린더 추가"라고 뜰 겁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 "관심분야와 관련된 캘린더"를 눌러주세요.


※ 휴일을 일본어로 띄우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 모양의 버튼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他のカレンダーを追加"라고 뜰 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 "関心のあるカレンダーを探す"를 눌러주세요. 한국어 페이지와 같은 위치입니다.

 


참고로 삭제(제거)하는 방법은 더 간단합니다. 기존에 있던 캘린더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아래 그림처럼 X표시가 뜨는데, 그 X표시를 누르시면 됩니다.


3. 여기까지 따라하셨으면 90%는 성공하셨습니다. 이렇게 뜬 화면에서 " 지역 공휴일" 글자나 그 오른쪽의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가나의 휴일" 등 수많은 나라의 휴일이 나오죠? 거기에서 "일본의 휴일"을 찾으셔서 글자 오른쪽에 있는 ㅁ을 누르시면 아래에 "캘린더를 추가하였습니다"라고 뜹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추가 완료된 겁니다.

※ 휴일을 일본어로 띄우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地域限定の祝日"이라는 글자나 그 오른쪽의 V 모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アイスランドの祝日" 등 많은 축일(祝日)이 뜰 텐데요, 거기에서 "日本の祝日"를 찾아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カレンダーを追加しました"라고 뜹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추가 완료된 겁니다.



위 그림은 두 방식으로 일본의 휴일을 추가한 그림입니다. 정말 쉽습니다. 다른 나라의 휴일이 궁금하다면 같은 방식으로 여러 나라의 휴일을 추가해서 구글 캘린더로 함께 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