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board (구글 키보드) 자동 수정 버그 해결 방법

본문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 입력기를 한참 쓰다가 오늘 Gboard를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이런저런 설정을 마치고 키보드를 사용하니 키보드앱이 제멋대로 단어를 수정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는 "2호점에는 지구본을"이라는 문장을 써 본 예시입니다. 마음대로 "2오전에는 지구촌을"이라고 수정됩니다. 참고로 아래 버그는 제품을 다운 받고 그대로 사용하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오류 재현

 

거두절미하고 해결 방법부터 요약합니다.

빠른 요약: Gboard (설정) → 텍스트 수정에서 "추천란 표시"를 켜니까 해결되었습니다.

 

조금 풀어 씁니다. 저는 위 현상이 나타날 때 아래와 같은 설정으로 G보드를 썼습니다. 거의 모든 옵션을 끈 상태입니다.

당시 설정

 

그런데도 위와 같은 자동 수정 버그가 나타난다면 당연히 "텍스트 수정" 부분의 "자동 수정" 옵션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자동 수정 옵션이 꺼져 있는데 자동 수정을 하는 건 버그라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텍스트 수정" 부분의 옵션을 건드려 보고 해결을 했습니다.

해결 방법

 

위와 같이 "추천란 표시"를 켜 놓고 같은 문장을 입력하면 추천란에 익숙한 단어들이 보입니다. 버그로 자동 수정되었던 단어들입니다. 아마 이 단어들 중 하나가 무작위로 선택되었던 것 같습니다.

해결 후

 

다른 옵션들도 몇 개 실험해 보았지만 이 옵션이 핵심인 것 같습니다. 아마 추천 단어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버그가 수정되어서 이 글이 필요 없어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