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네트워크 숫자(usb테더링) 초기화 방법

본문

요즘 USB 테더링으로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을 하는데 숫자가 계속 증가합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아래 그림을 매우 많이 보셨을 겁니다.

네트워크 숫자


위 그림은 7로 되어 있지만 예전에는 30까지 간 적도 있었습니다. 사실 그냥 두어도 컴퓨터 성능에 별 영향은 없지만 그냥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해결 방법을 알아 봅니다.


필요성을 느끼는 분이 없어서 그런지 자료가 별로 없었습니다. 저는 가장 확실한 레지스트리 수정을 이용하겠습니다.


▼ 먼저 윈도우 키와 R을 눌러 "실행"을 띄웁니다. 윈도우 키를 누른 채로 R키를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 키 + S로 검색창을 띄우고 "실행"이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그 후에 "실행" 창이 나오면 "regedit"이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검색-실행

regedit


▼ 위 그림처럼 "regedit" 글자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뜰 것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 위 그림을 보면 "컴퓨터\HKEY_LOCAL_MACHINE"이라는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그곳을 클릭하고 아래 주소를 복사하여 입력한 후 엔터 키를 누릅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NetworkList\Profiles

프로필 주소


▼ 그림 창 왼쪽에 Profiles라는 폴더가 보일 텐데, 여기에 네트워크 프로필이 저장됩니다. 하위 폴더를 하나씩 눌러 보면 네트워크2, 네트워크7 이런 이름들이 보일 것입니다.

프로필


▼ 그럼 삭제하고 싶은 네트워크 프로필을 우클릭하여 삭제합니다. 귀찮다면 Profiles 폴더를 통째로 삭제해도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비밀번호는 여기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에 아무 문제도 없습니다.

삭제


필요 없는 것들을 삭제하면 작업 완료입니다. 다음에 인터넷에 연결하면 다시 네트워크, 네트워크2 식으로 숫자가 붙을 것입니다. [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