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C제일은행 디즈니 체크카드·통장 혜택 정리

금융/체크카드

2018. 11. 26.

본문

SC제일은행에서 디즈니와 협약을 맺고 디즈니 캐릭터가 들어간 카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키마우스 90주년 기념이라고 합니다.


과거에 마블 캐릭터(아이언맨·캡틴아메리카·헐크 등) 그림이 들어간 카드와 통장을 낸 적도 있는데 이번에는 디즈니입니다. 언론 보도를 보면 2018년 10월 31일에 출시하여 1만 장 한정판으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SC 제일은행 디즈니 상품에 관해 간략하게 살펴 봅니다. 참고로 디즈니·마블 콜라보는 체크카드와 통장만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없습니다.


1. 디즈니 체크카드

우선 체크카드입니다. 디즈니나 마블과 협약을 맺고 판매하는 콜라보 상품은 신용카드는 없고 체크카드만 있습니다. 이 글에서 알아볼 체크카드 디자인은 총 4종이 있습니다. 미키마우스 2종, 곰돌이 푸 1종, 미녀와 야수 1종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라면 미녀와 야수 디자인은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디즈니 체크카드 디자인


디자인은 서로 다르지만 상품은 에이스플러스체크카드(BC) 단 한 종류입니다. 하지만 미녀와 야수 디자인은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없다는 점을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이용 가능한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 출처=SC제일은행 사이트]


주의: 카드의 혜택은 카드사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적는 혜택은 글 작성일인 2018.11.26. 월요일 기준입니다. 카드를 만드실 때에는 언제나 카드사 사이트와 고객센터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C제일은행의 상품 신청 페이지[링크]와 상품공시실[링크]의 정보를 기반으로 적습니다.


▶ 1~8번 혜택은 아래 조건 하에서 적용됩니다.

※ 카드 수령 후 최초 3개월은 전 회원 적용되며, 이후부터는 최근 3개월 30만원 이상 이용시 서비스 제공 

(단, 면세점 할인, 환율우대는 전 회원 제공)

※ 청구할인액은 이용금액 정상결제 후 신용공여기간에 따른 해당 결제일에 캐쉬백 서비스로 제공


혜택은 대체로 무난합니다. 먼저 특징을 요약하고 하나씩 살펴 봅니다.


SC제일은행 디즈니 체크카드의 특징 요약

- 디자인이 예쁘다

- 통합할인한도가 없다

- 요구 실적이 낮은 편 (최근 3개월 30만)

- 생활 패턴이 딱 맞다면 좋은 카드


1. 영화 인터넷 예매시 1,500원 청구할인(월2회/년12회)

인터파크. 맥스무비, 메인티켓, Yes24, 비씨카드 홈페이지

다만 이 경우 카드 수수료가 청구된다면 할인 폭은 더 줄어듭니다.


2. 유명 놀이공원 무료입장 또는 자유이용권 현장할인

- 놀이공원 전체 월 1회/연 6회

 에버랜드(용인), 롯데월드(잠실)

 한국민속촌(용인), 이월드(대구)

 본인 자유이용권 50%할인

 경주월드(경주),서울랜드(과천)

 본인 무료입장 또는

 본인 자유이용권 50% 할인

 전주시 동물원

 본인 무료입장


3. 외식 패밀리레스토랑 10% 청구할인 (월1회/월 최대 1만원)

아웃백, TGIF, VIPS

※ 백화점 및 대형마트 입점 매장 제외


4. 커피

스타벅스 20% 청구할인 (월 2회/월 최대 3천원)

백화점 및 대형마트 입점 매장 제외

※ 상품권 구매, 기프트(선불)카드를 구입/충전한 금액은 할인에서 제외


5. 도서

교보문고(온라인 포함), Yes24 1만원 이상 구매시 1,500원 청구할인(월1회)


6. 주유

GS칼텍스 리터당 25원 청구할인 (1회 10만원/1일 2회/월 6회)

고시 휘발유가 기준이며 경유는 휘발유가 환산적용 (LPG 제외)


7. 면세점

동화면세점 최고 10% 현장할인

일부품목 제외

동화면세점은 안내데스크에서 카드제시 시 10% 쿠폰 제공


8. 환전 및 해외송금

환율 50% 우대

일부품목 제외

동화면세점은 안내데스크에서 카드제시 시 10% 쿠폰 제공


기타. 오! 포인트 추가 할인 및 적립!

오! 포인트란, 비씨카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프로그램

오! 포인트 가맹점에 한하여 제공되며, 오! 포인트 제휴가맹점 브랜드와 상세 적립율 및 할인율, 회원약관 등은 오! 포인트 홈페이지 참고[링크=클릭하면 이동]

이건 그다지 기대하시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사용 가능한 매장도 적지만, 적립 가능한 매장은 더 적습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나으니 위의 링크를 통해 적립·사용처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연회비

발급대상: 개인회원 (가족회원 포함)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 BC), 마스터

연회비: 면제

일반적인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연회비는 없습니다.


※ 서비스 변경 시에는 변경사유, 변경내용 등에 대하여 6개월 이전에 홈페이지, 대금청구서, 우편서신, E-mail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제휴업체의 일방적인 제휴조건 변경도산, 천재지변, 금융환경의 급변, 신용카드업자의 경영위기 및 그 밖의 이에 준하는 사유에 따른 경우에도 사전고지하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후고지하여 드립니다.

※ 에이스플러스 체크카드 가입시 비씨카드㈜ 오! 포인트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컨택센터(1588-15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이용수수료

물품구매: 거래건당 USD 0.5달러+1%(국제카드사수수료)

예금인출: 거래건당 USD 3.0달러+1%(국제카드사수수료)

국제카드사수수료는 거래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전신환매도율이 적용

이걸 해외 결제에 사용하실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후불교통카드 (탑재 여부 선택 가능)

미녀와 야수 디자인은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없음

후불교통카드 이용금액 한도는 매10일마다 10만원

매월 01~10일 이용대금: 10일+2영업일에 출금

매월 11~20일 이용대금: 20일+2영업일에 출금

매월 21~말일 이용대금: 말일+2영업일에 출금

후불교통카드 부분은 신용카드입니다. 연체가 되면 신용등급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금이 연체 되면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정지되며, 완납 2~3일 후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마블 체크카드는 10가지 디자인으로 3종의 카드 상품(BC카드 1종, 삼성카드 2종)이 있었지만 디즈니 체크카드는 4가지 디자인으로 1종의 카드 상품(BC카드)밖에 없습니다.


2. 카드 평가

종합적으로는 "생활 패턴이 정말 딱 맞아야" 괜찮은 카드입니다.

▶ 장점

최근 3개월 30만원이니까, 월 평균 10만원의 실적이 필요한 체크카드입니다. 요구 실적을 생각하면 혜택은 그럭저럭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 카드는 통합할인한도가 없기 때문에 생활 패턴과 카드의 혜택이 일치한다면 혜택을 그럭저럭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설명서를 읽어 보아도 할인 항목이 실적에서 제외된다는 이야기는 없기 때문에 실적 맞추기는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그리고 전월이 아니라 3개월 30만원이라는 점에서, 소비가 적은 달이 있어도 실적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상품권이나 공과금이 실적 제외 항목에 없기 때문에 이걸로 실적을 채워도 될 것입니다.


디자인이 예쁘다는 점도 소소한 장점입니다.


▶ 단점

다만 항목 별로 할인 횟수에 제한이 있어서 혜택을 최대로 받기는 어렵습니다. 스타벅스 20% 할인의 경우 월 2회만 가능한데, 할인을 3,000원 최대로 받으려면 2회 안에 15,000원을 결제해야 합니다. 혼자서 커피를 먹는 경우에는 2회만에 15,000원을 채우기는 힘들 것입니다.


영화 혜택은 인터넷 예매만 할인을 받는데, 수수료를 받는다는 점에서 할인 폭이 줄어듭니다.


주유 할인은 휘발유 가격 1,400원 기준으로 1.8% 정도인데, 할인율이 높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혜택을 열심히 챙긴다면 10만원 중 3~5천원 정도는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생활 패턴이 정말 이 카드와 딱 맞는 분이 사용한다면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SC제일은행 디즈니 체크카드의 특징 요약

생활 패턴이 정말 딱 맞아야 괜찮은 카드

- 디자인이 예쁘다

- 통합할인한도가 없음

- 실적 채우기가 쉬움

- 요구 실적이 낮은 편 (3개월 30만)


3. 디즈니 통장

다음은 통장입니다. 통장은 6종의 디자인이 존재합니다.


▼ 먼저 자유입출금식 통장 4종입니다. 그림은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미녀와 야수입니다. 통장 자체는 인터넷 전용 통장(제일EZ통장 등)이 아닌 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지점에 재고가 있어야 합니다.

자유입출금 디즈니


▼ 다음은 적립식 통장 1종입니다. 미키와 미니입니다. 역시 인터넷 전용 상품이 아닌 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지점에 재고가 있어야 합니다.

적립식 통장


▼ 마지막으로 외화종합통장 1종입니다. 곰돌이 푸입니다. 이 통장은 영업점에서만 개설 가능하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외화종합통장 곰돌이 푸


마무리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참 예쁘고 좋습니다. 특히 통장은 디자인과 혜택 간에 큰 관계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마블 콜라보 때와는 달리 카드의 디자인과 상품 선택 폭이 좁다는 건 다소 아쉽습니다.


한편 카드는 생활 패턴이 정말 딱 들어맞지 않는다면 혜택을 충분히 받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