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 테트리스99 소개&리뷰

본문

테트리스99


2019년 2월 14일, 닌텐도 스위치로 즐길 수 있는 테트리스 게임 테트리스99가 출시되었습니다. 대전이 가능한 테트리스 게임으로는 굉장히 오랜만에 나온 게임입니다. 그래서 테트리스 플레이어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2018년에 Tetris Effect가 출시되기는 했지만 대전이 안 되어서 많은 유저들이 아쉬워했기 때문입니다.


닌텐도가 직접 닌텐도와 관련된 게임에 관한 소식을 전달하는 닌텐도 다이렉트 2019.02.14.(일본 기준)에서 발표되었으며, 닌텐도 다이렉트 방송이 종료된 직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제작사는 닌텐도로 적혀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 특전으로 제공됩니다. 즉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구독자는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트레일러와 간단한 게임 설명

2. 총평


1. 트레일러와 간단한 게임 설명

우선 공식 트레일러부터 보겠습니다. 닌텐도 공식 채널의 일본어 영상입니다.


게임 내용은 간단합니다. 99명이 대결하여 한 명이 승리하는 테트리스 배틀로얄입니다. 공격 방식은 네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중에도 변경 가능합니다.

1. K.O.s, (とどめうち)

게임오버에 가장 가까운 사람을 공격.


2. Badges (バッジねらい)

뱃지(배지)가 가장 많은 사람을 공격. 즉 현재 1등을 공격합니다. 게임 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V를 뒤집은 듯한 모양의 그림이 있는데, 그게 뱃지입니다.


3. Attackers (カウンター)

자신을 타게팅 한 사람을 공격. 그게 여러 명이면 여러 명을 모두 공격합니다.


4. Randoms (ランダム)

무작위 상대를 공격합니다.


참고로 뱃지를 많이 모을수록 공격력이 올라 갑니다. 따라서 1등을 하려고 한다면 뱃지를 모으는 타이밍, 뱃지를 모은 이후의 대응도 중요합니다.


아래는 영어 영상입니다. 위 영상과 같은 내용입니다.


2. 총평

▶ 간단평: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테트리스. 초보자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적극 추천.


대전이 가능한 테트리스 게임으로는 굉장히 오랜만에 나온 게임입니다. 상당히 훌륭한 게임이고, 많은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상당히 마음에 든 게임이라 평가를 조금 길게 합니다.


▶ 초보자가 접근하기 쉬운 게임입니다.1:1 대전 게임은 실력 차이가 일정 정도 나면 압도적으로 패배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쾌한 경험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99명이나 되면 운 좋게 공격을 안 받아서 오래 살아 남는 경우도 생깁니다. 초보 유저들도 40등~50등 정도는 쉽게 할 수 있고, 가끔은 10등 정도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긍정적인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배그(Playerunknown's Battlegrounds)에서도 잘 숨어 있으면(속칭 존버) 20등 정도는 쉽게 할 수 있는데, 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테트리스 실력이 좋지 않은 인터넷 방송인들도 1등을 꽤 자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플레이 환경이 쾌적합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의 경우 상대와의 네트워크 연결이 좋지 않으면 랙이 심했는데 이 게임은 쾌적합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로 테트리스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분노했던 부분인 랙이 없다는 건 정말 기쁜 일입니다.


미노 조작이 약간 답답하고, 라인 클리어 시간도 약간 길지만 적응되면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 디자인은 평범합니다. 아름다운 느낌이 드는 정도는 아닙니다만 그럭저럭 깔끔합니다. 화면에 99명을 모두 보여주는 것은 신선했습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의 경우 캐릭터가 귀여워서 시작하는 분도 많이 있었습니다만, 일본 만화 스타일 캐릭터가 싫다는 분도 많이 있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오타쿠스러운' 게임이라 싫다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그런 분들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 속칭 '타격감'은 조금 부족합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의 경우 공격을 할 때의 사운드나 그림 효과가 요란해서 타격감이 좋았는데, 이 게임은 조~금 심심합니다.


▶ 4줄 콤보 빌드(4列REN, 4wide, 포와이드, 포와)가 상당히 강력합니다. 특히 뱃지를 모은 후, 여러 사람에게 타게팅을 받고 있는 경우 등 공격력이 증폭된 상황에서는 더욱 강력합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에서 4줄 콤보 빌드에 염증을 느끼던 분들에게는 상당히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높은 승률을 목표로 하신다면 4줄 콤보 빌드를 배워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냥 가끔씩만 1등하는 정도로도 만족할 수 있다면 필수 기술은 아닙니다.


▶ 마지막으로, 테트리스 가이드라인에 있는 가방 시스템(Randomizer), T스핀, SRS 등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는 빌드와 기술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테트리스 기술이 많이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테트리스 연습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