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뿌요뿌요 e스포츠(챔피언스) 스팀(PC판) 출시 소식

본문

2019년 4월 23일(KST)에 세가의 공식 트위터에서 뿌요뿌요 e스포츠(ぷよぷよ eスポーツ)의 스팀·PS4(서양권)·XBOX ONE 발매(한국어판 포함)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링크=SEGA 공식 트위터]. 공식 발매명은 Puyo Puyo Champions(뿌요뿌요 챔피언스)입니다.


스팀판과 XBOX ONE판은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것이고, PS4판의 경우 일본어판, 한국어판 등이 이미 출시된 바 있지만 이번에 영어판 출시가 확정된 것입니다. 그리고 적혀 있지는 않지만 닌텐도 스위치판은 이미 존재합니다. 다른 플랫폼보다는 PC판에 해당하는 스팀판이, 특히 한국어판이 출시된다는 것이 이번 뉴스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발표 며칠 전부터 출시 이야기가 나오더니 드디어 세가가 이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아래는 SEGA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영어 소개 영상입니다.


발매일은 2019년 5월 7일로 발표되었으며, 특히 스팀판의 경우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PS4판과 닌텐도 스위치판은 이미 한국어판이 존재합니다.

스팀 한국어판


뿌요뿌요 테트리스의 경우 PS4·스위치판은 한국어판이 있었지만 스팀판은 한국어판이 없어서 많은 분들이 아쉬워 했습니다. 하지만 뿌요뿌요 e스포츠의 스팀판인 "뿌요뿌요 챔피언스"는 한국어를 지원할 것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안내문 또한 한국어로 적혀 있습니다. 이에 따라 뿌요뿌요에 대한 접근성이 많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사양)은 뿌요뿌요 테트리스와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다음은 스팀에 적혀 있는 최소 요구 사항(최소 사양)입니다. 참고로 i3의 내장 그래픽 카드로는 약간 버거울 것입니다. CPU가 i3급이라면, 적어도 GeForce GTX 750급 이상의 외장 그래픽 카드가 따로 있어야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64비트 프로세서와 운영 체제

운영체제: Microsoft Windows 7 / 8 (8.1) / 10 64Bit

프로세서: Intel Core i3 또는 이에 대응되는 AMD 프로세서

메모리: 4 GB RAM

그래픽: DX11를 지원하는 1GB VRAM 비디오카드

DirectX: 버전 11

저장공간: 8 GB 사용 가능 공간


참고로 뿌요뿌요e스포츠(뿌요뿌요 챔피언스)는 기본 틀은 뿌요뿌요 테트리스와 기본 틀은 비슷한 게임입니다. 테트리스가 없다는 결정적 차이가 있으며, 테트리스 관련 캐릭터가 모두 빠지고 그 자리에 뿌요뿌요 퀘스트 캐릭터들이 들어갔습니다.

뿌요뿌요 e스포츠 캐릭터


한국에는 뿌요뿌요 유저가 많지는 않지만, 이 게임의 PC판 등장으로 조금은 유저 수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