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7일 목요일, "뿌요뿌요 e스포츠(뿌요뿌요 챔피언스)"의 PS4판/닌텐도 스위치판의 패키지판이 발매되는 동시에 1.04버전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가장 중요한 패치 내용은 [레슨] 모드가 추가된 것입니다. 초보자에게 진입 장벽이 크다는 지적이 많이 있었는데, 드디어 그 진입장벽을 약간이나마 해소할 만한 컨텐츠가 추가된 것입니다.
[레슨]은 게임 방식을 설명해 주는 [기본], [응용], [연구]와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총 200개가 준비되어 있으므로, 이것만으로도 게임을 상당히 오래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뿌요뿌요 테트리스'나 '뿌요뿌요!! 20주년 기념판'과 달리 스토리 모드(어드벤처 모드)가 없어서 혼자서는 할 만한 것이 별로 없는 게임이었는데, 싱글플레이 컨텐츠가 추가되었다는 측면에서도 좋다고 봅니다.
참고로 공식 사이트의 패치 내역[링크]에는 PS4/NintendoSwitch라고만 되어 있기 때문에, 스팀판에는 이 패치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라도 추가를 할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레슨]모드 추가 이외의 패치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메인 메뉴 변경
- 기존에는 '나홀로', '너랑나랑', '내 정보', '인터넷'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레슨]과 [챌린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챌린지]모드는 기존에도 있던 것을 위치만 바꾼 것입니다.
・챌린지 모드와 관련된 트로피 추가
<닌텐도 스위치판의 메인 메뉴>
<PS4판의 레슨-문제 메뉴> (공식 트위터 이미지)
<레슨-문제 플레이 화면> (공식 트위터 이미지)
저는 '뿌요뿌요!! 20주년 기념판'으로 뿌요뿌요에 입문했는데, 20주년 기념판의 문제 풀이를 상당히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레슨 모드와 문제의 추가는 상당히 반갑습니다. 이제야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게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출시 때부터 추가되어 있었다면 마케팅 측면에서도 더 좋았을 텐데, 이미 '혼자서는 할 거 없는 게임'이라는 이미지가 생긴 뒤에 컨텐츠를 추가한 점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그리고 스팀판에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점도 상당히 아쉽습니다.
그래도 기존에는 정가(PS4, 닌텐도 스위치 19,800원)에 사느니 치킨 한 마리가 훨씬 나은 정도의 게임이었다면, 이제는 치킨 한 마리와 견줄 수 있는 정도가 되었다고 봅니다. 할인을 할 때에는 5,000원에 판매하기도 하니, 할인할 때 구입하셔서 즐기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