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의 게임 채널 OGN(온게임넷)이 신규 e스포츠리그 제작 발표회(미디어 데이)를 통해 OGN Super League(약칭 OSL)와 OSL Futures를 만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우선은 2019년 5월부터 시작되는 OSL Futures를 통해 잠재력이 있는 종목을 발굴하고, 이 중 성공적인 것을 OSL로 만들어 본격적으로 리그를 가동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여러 종목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며, 우선 OSL Futures의 종목으로 발표된 게임은 반다이남코의 '철권7(TEKKEN 7)', 세가의 '뿌요뿌요 e스포츠', Drodo 스튜디오의 '도타 오토체스'입니다.
OGN은 이를 위해 공식 사이트를 개설하였으며[링크], 유튜브 OGN 채널에 티저 영상도 공개하였습니다. 이 글이 작성된 2019년 4월 24일 기준으로는 철권7과 도타 오토체스의 참가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링크].
철권7과 오토체스 방송은 5월, 뿌요뿌요 e스포츠 방송은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OGN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티저 영상 두 개입니다.
다른 두 종목은 인터넷 방송 등지에서 인기를 제법 끌고 있는 종목이지만, 뿌요뿌요 e스포츠가 포함된 것은 다소 의외였습니다. 한국 인터넷 방송에서도 뿌요뿌요는 잘 다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세가 측에서 뿌요뿌요의 e스포츠화를 적극 추진중인데 이와 연관이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침 뿌요뿌요 e스포츠의 PC판(스팀판) 발매 소식도 비슷한 시기에 나왔기 때문입니다.
과연 리그의 성패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