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1번가 신한카드 혜택·특징 정리

금융/신용카드

2019. 8. 31.

본문

11번가 신한카드


카드 상품설명서를 함께 읽어 보는 글입니다. 이번에 다룰 카드는 신한카드의 '11번가 신한카드'입니다.


무실적으로 11번가에서 SK PAY 포인트 적립 해 주는 카드입니다. 그러면서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통해 SK PAY 가맹점 적립도 해 주고 있습니다.


글 작성일 기준으로는 최신 카드입니다. 11번가에서도 의욕적으로 홍보 중입니다.


관련 글


목차

1. 연회비&출시일 등 기본사항

2. 혜택 분석

3. 활용 방안

4. (참고) 11번가 신한 체크카드

5. 총평


1. 연회비&출시일 등 기본사항

연회비는 로컬(S&) 5천원, 해외겸용(Master) 8천원입니다. S&은 신한카드와 미국 AMEX가 제휴하여 만든 브랜드로, 국내 결제외 해외 AMEX 가맹점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이용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 이용시 청구금액=(거래미화금액 × 전신환 매도율) + 국제브랜드 수수료 + 해외서비스 수수료

국제브랜드 수수료=MASTER 1.0%, S& 1.4%

신한카드 해외서비스 수수료=신용 0.18%, 체크 0.2%


이 카드는 2019년 7월 5일에 출시된 카드로, 적어도 3년 간은 부가서비스가 축소·폐지되지 않습니다.


2. 혜택 분석·활용 방안

● 혜택이 정말 간단합니다.

▶기본적립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 금액의 0.5% SK PAY 포인트로 적립

전월 실적조건 및 적립한도 없음


▶특별적립

11번가에서 SK PAY 결제 시 이용 금액의 1%를 SK PAY 포인트로 적립

전월 실적조건 및 적립한도 없음

기본적립과 중복X


무실적 카드인 점을 감안해도 적립 비율이 낮은 편입니다. 그나마 추가 적립 프로모션이 있어서 적립을 조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 추가적립 프로모션은 SK PAY 결제 시 적용됩니다.

SK PAY 가맹점에서 SK PAY를 통해 이 카드로 결제 시

▶11번가

총 2% 적립 (특별적립 1%+추가적립 1%)

추가 적립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11번가 이외의 SK PAY 가맹점

총 2% 적립 (기본적립 0.5%+추가적립 1.5%)

추가 적립은 2020년 12월 31일


추가적립 프로모션까지 더하면 무실적 카드 중에는 괜찮은 적립률이 됩니다. 하지만 SK PAY 포인트는 SK PAY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는데, SK PAY 가맹점이 아직 많지는 않아서 사용하기 조금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SK PAY

참고로 SK PAY란 SK그룹의 간편결제 수단으로, 11번가의 11 PAY와 SK텔레콤의 T PAY를 통합한 것입니다. 참고로 SK플래닛에서 운영하는 OK캐쉬백과는 다른 시스템입니다.


SK PAY는 아직 가맹점이 많지 않아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SK PAY 가맹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후에 더 추가될 수는 있습니다.

▶ 온라인

11번가, T월드, T월드 Direct, Bill letter, T맵 택시, T맵 주차


▶ 오프라인

SK텔레콤, CU, 세븐일레븐, 파리바게트, 미니스탑, 뚜레쥬르, 롯데리아, 아웃백, 빕스, 파이크라상, 카페드롭탑, TGIF, 코코브루니


참고로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이는 타사의 포인트와 비교하여도 짧은 편입니다.


● 적립 제외 항목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수수료·이자(할부수수료, SMS 이용수수료, 연체이자 등)

선불카드 충전

기프트카드 구매

국세·지방세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전기료

4대보험

대학교(대학원) 등록금

무이자할부 이용거래

마이신한포인트 또는 SK pay 포인트 사용(전액, 일부) 시 포인트 사용 분

선불전자지급수단 충전금액

→ 적립제외 항목이 매우 많습니다. 특징이라면 이렇게 적립 제외 항목이 많은데 상품권이 빠져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11번가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때 이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이 종종 있습니다. 다만 댓글에 상품권 적립이 막혔다는 제보가 있으니, 소액권을 구입하여 확인해 본 뒤에 이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기본 적립 0.5%를 보고 쓸 카드는 아니고, SK PAY 가맹점에서 추가적립 프로모션 기간 동안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SK PAY 포인트 자체도 활용하기 애매하고 적립 제외 항목도 많아서 여러 모로 애매한 카드입니다.


3. 활용 방안

● 카드 자체의 혜택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기본적립 0.5%, 11번가에서 SK PAY 결제 시 1% 적립은 다른 회사의 무실적 적립·할인 카드와 비교해도 안 좋은 편입니다.


사이다뱅크 PAY백 체크카드[분석 글 링크]의 경우 네이버페이·페이코·카카오페이 이용 시 무실적·무연회비로 2% 캐시백이 됩니다. 캐시백 한도가 월 1만원이기는 하지만, 50만원 이하 실사용 목적으로는 이 카드가 더 좋다고 봅니다.


●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추가하면 SK PAY 이용 시 2.0%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무실적 카드인 점을 생각하면 적립률 자체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SK PAY 가맹점의 수가 적어서 카드나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고, 그나마 SK PAY 가맹점의 상당수는 문화상품권 등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SK PAY 포인트의 가치가 높지 않습니다.


● SK PAY 가맹점에서 2.0% 무제한 적립을 살려서, 다른 카드로는 할인 받이 어려울 정도의 큰 금액을 소비할 때 활용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만약 SK PAY로 1,000만원 결제를 하면 20만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SK PAY 포인트의 사용처가 제한되어 있다고는 해도 이 정도면 괜찮은 편입니다. 다른 수단으로는 이 정도 할인·적립을 받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4. (참고) 11번가 신한 체크카드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습니다. 부가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립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 금액의 0.1% SK PAY 포인트로 적립

전월 실적조건 및 적립한도 없음


▶특별적립

11번가에서 SK PAY 결제 시 이용 금액의 0.5%를 SK PAY 포인트로 적립

전월 실적조건 및 적립한도 없음

기본적립과 중복X


체크카드는 도저히 활용 방도가 보이지 않습니다.


5. 총평

실사용 목적이라면 사이다뱅크 PAY백 체크카드[분석 글 링크]도 검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네이버페이·페이코·카카오페이 이용 시 무실적·무연회비로 2% 캐시백이 되는 카드입니다. 캐시백 한도가 월 1만원이기는 하지만, 50만원 이하 실사용 목적으로는 이 카드가 더 좋다고 봅니다.


적립제외 항목에 상품권이 빠져 있다는 점을 살려 11번가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때 이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이 종종 있습니다. 다만 댓글에 상품권 적립이 막혔다는 제보가 있으니, 소액권을 구입하여 확인해 본 뒤에 이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SK PAY 가맹점에서 2.0% 무제한 적립을 살려서, 다른 카드로는 할인 받기 어려울 정도의 큰 금액을 소비할 때 활용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