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국민 LG U+ 심플라이트 카드 혜택 분석

금융/신용카드

2019. 9. 16.

본문

KB국민 LG U+ 심플라이트


카드 상품설명서를 함께 읽어 보는 글입니다. 이번에 다룰 카드는 KB국민카드LG U+ 심플라이트 카드입니다. 이름만 보면 라이트할부를 이용해야 할 것 같지만, 그냥 통신비 자동 결제만 설정해 두면 통신비 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


관련 글


목차

1. 연회비&출시일 등 기본사항

2. 혜택 분석

3. 총평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KB국민 LG U+ 심플라이트 카드는 2018년 7월 2일 출시된 카드입니다. 할인 혜택 등 부가 서비스는 적어도 3년 간은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연회비는 K-World(JCB타입), 국내외겸용(Master) 모두 15,000원입니다. 연회비 구성은 기본 연회비 7,000원+제휴 연회비 8,000원입니다.


2. 혜택 분석

알기 쉬운 카드이기 때문에 요약 없이 바로 분석을 합니다.


● LG U+ 통신료 자동납부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청구 할인

전월 실적

할인 한도

30만원 이상

12,000원

70만원 이상

17,000원

→ LG U+ 통신요금을 카드로 자동 납부하고 전월 실적을 충족하면 통신 요금이 할인 됩니다.

→ 70만원 구간은 효율이 낮습니다. 30만원 실적을 채우고 12,000원 할인을 받는 것이 최적입니다.

→ 아래에서도 보겠지만 통신 요금이 실적에서 제외되므로 실질적으로는 312,000원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낮은 요금제를 사용할수록 손실이 적을 것입니다.


아래는 유의 사항입니다.

● 이용 실적 제외 대상

KB국민 LGU+심플라이트카드로 할인 받은 이용 금액 (해당 이용 금액 전체),

무이자할부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무승인전표(대중교통, 자판기, 터널이용료, 항공기내 이용 등),

취소금액

실적 제외 항목이 상당히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카드로 할인 받은 이용금액이 실적에서 제외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 카드에 걸어 둘 통신비는 12,000원을 넘기면서 저렴할 수록 좋습니다.


무이자할부나 아파트 관리비, 세금, 상품권 등이 모두 실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소비로 실적을 채워야 할 것입니다.


참고로 휴대전화만 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IPTV 등도 할인이 됩니다. 따라서 LG U+인터넷 요금을 이 카드로 결제하는 것도 좋습니다.


● 실적 인정 기간

최초 카드 사용 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KB국민 LGU+심플라이트카드」 전월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에도 1구간(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에 해당하는 할인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기타 유의 사항

• 할인제외 대상 :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 이 카드의 할인 대상은 통신비이기 때문에 별로 상관 없는 항목입니다. 상품 설명서에 있어서 그대로 소개 드립니다.


• 할인금액보다 자동 납부 승인 금액이 작을 경우 승인 금액만큼만 할인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자동 납부 승인 금액이 9,000원인 경우에는 9,000원만 할인이 됩니다.

• LGU+ 통신료 자동납부 승인 건이 여러 건인 경우 합산하여 월 할인금액 내에서 할인됩니다.

• 이용실적기준 : 전월 1일 ~ 말일(승인시점기준) KB국민 LGU+심플라이트카드 일시불 및 할부 승인(이용)금액(다만 해외 이용금액은 매입완료 기준)


굉장히 알기 쉬운 카드입니다. 유의 사항도 쉽습니다.


3. 총평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이 많아서 좋다고 보기는 어려운 카드입니다. 그래도 LG U+ 통신 요금을 국민카드로 해결하고 싶다면 이용할 만한 정도는 된다고 봅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30만원 실적을 채우고 통신비 자동 납부를 하면 통신비 할인이 됩니다. 할인 받는 건 자체는 실적에서 제외되니 이 점만 유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


LG U+ 휴대전화 기본요금제나 인터넷 요금제 등 요금이 저렴한 것을 이 카드로 자동 납부하면 가장 좋다고 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