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국민 U+알뜰모바일카드 혜택 정리

금융/신용카드

 2019. 11. 5.

본문

KB국민 U+알뜰모바일카드


카드 상품설명서를 함께 읽어 보는 글입니다. 이번에 다룰 카드는 KB국민카드의 U+알뜰모바일카드입니다. 이름 그대로 U+알뜰모바일의 통신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참고로 U+알뜰모바일은 흔히 아시는 LG U+와는 다른 회사입니다. 계열사이기는 하지만 일단 다른 회사이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 글


목차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2. 혜택 분석

3. 총평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KB국민카드의 U+알뜰모바일카드는 2018.02.01. 출시된 카드입니다. 할인 혜택 등 부가 서비스는 적어도 3년 간은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연회비는 K-World(JCB타입), 국내외겸용(Master) 모두 15,000원입니다. 연회비 구성은 기본 연회비 7,000원+제휴 연회비 8,000원입니다. 기본 연회비는 다른 카드의 기본 연회비를 납부한 경우에 한하여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2. 혜택 분석

● U+ 알뜰모바일 통신료 자동납부 시 청구 할인

전월 실적

할인 한도

30만원 이상

12,000원

70만원 이상

17,000원

→ U+ 알뜰모바일의 통신요금을 이 카드로 자동 납부하고 전월 실적을 충족하면 통신 요금이 할인 됩니다.

→ 70만원 구간은 효율이 낮습니다. 30만원 실적을 채우고 12,000원 할인을 받는 것이 최적입니다.


● 전월 이용 실적 제외 대상

KB국민 U+알뜰모바일카드로 할인 받은 이용금액 (해당이용금액 전체)

무이자할부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무승인전표(대중교통, 자판기, 터널이용료, 항공기내 이용 등)

취소금액

→ 실적 제외 항목이 상당히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카드로 할인 받은 이용금액이 실적에서 제외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 카드에 걸어 둘 통신비는 12,000원을 넘기면서 저렴할 수록 좋습니다.


무이자할부나 아파트 관리비, 세금, 상품권 등이 모두 실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소비로 실적을 채워야 할 것입니다.


● 실적 인정 기간

최초 카드 사용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실적이 없어도 30만원 구간 할인(12,000원)이 제공됩니다.


● 기타 유의 사항

혹시 통신 요금이 할인 한도보다 낮다면 통신 요금만큼만 할인이 됩니다. 예를 들어 실적을 충족한 상태에서 통신 요금이 6,000원 청구되었다면 6,000원만 할인이 됩니다.


• 이용 실적 기준: 전월 1일 ~ 말일(승인시점기준) KB국민 U+알뜰모바일카드 일시불 및 할부 승인(이용)금액 (해외 이용금액은 전월 1일~말일까지 매입완료 기준)

• 취소금액은 취소 전표가 당사에 접수된 월의 실적에서 차감

• 할인제외 대상: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ㆍ충전금액 → 이 카드의 할인 대상은 U+알뜰모바일의 통신요금이기 때문에 별로 상관 없는 항목입니다.


굉장히 알기 쉬운 카드입니다. 유의 사항도 쉽습니다.


3. 총평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이 많아서 좋다고 보기는 어려운 카드입니다. 그래도 U+알뜰모바일 통신 요금을 국민카드로 해결하고 싶다면 이용할 만한 정도는 된다고 봅니다. 특히 알뜰폰 통신사는 할인 카드가 많지 않기 때문에 나름대로의 가치가 있습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30만원 실적을 채우고 통신비 자동 납부를 하면 통신비 할인이 됩니다. 할인 받는 건 자체는 실적에서 제외되니 이 점만 유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요금이 저렴한 것을 이 카드로 자동 납부하면 가장 좋다고 봅니다.


참고로 U+알뜰모바일은 흔히 아시는 LG U+와는 다른 회사입니다. 계열사이기는 하지만 일단 다른 회사이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