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테트리스99 팀 배틀·키 변경 등 패치 소식

게임·컴퓨터/기타

2019. 12. 11.

본문

테트리스99 타이틀


2019.12.11.(수)에 "테트리스99(TETRIS®99)"의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팀 배틀 모드 추가, 키 커스터마이징 기능 추가가 가장 큰 소식인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크린샷은 모두 공식 사이트의 그림입니다.


팀 배틀 모드 추가

4개의 팀으로 나누어서 대전하는 팀 배틀 모두가 추가되었습니다. 팀 배틀 모드는 기간 한정 모드라고 합니다. 언제까지 유지할 것인지 언급은 없으며, 당분간 유지한다고만 밝혔습니다.


▼ 게임 모드 설정에 아래와 같이 팀 배틀 모두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림은 닌텐도 공식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팀 배틀 모드 진입


▼ 게임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팀을 고를 수 있습니다. 불, 풀, 물, 전기입니다. 포켓몬스터가 생각나는 형태입니다. 팀 이름의 공식 명칭은 RED, BLUE, YELLOW, GREEN입니다. 승리 여부는 개인이 아니라 팀원 중 마지막으로 살아 남는 사람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팀 선택


▼ 게임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4개의 팀으로 나누어 게임이 시작됩니다. 빈 자리는 CPU로 채웁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플레이어 숫자가 비슷하게 나누어졌는데, 실제 게임에서는 불균형하게 나누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어는 팀을 직접 선택하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1:98 매치도 가능합니다.

팀 배틀 화면


버튼 변경 기능 추가

버튼을 바꿀 수 없어서 불편하게 게임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는데, 키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드디어 추가되었습니다.

키 커스터마이징


일부 테마(스킨) 재배포

과거에 배포하였던 테마 일부를 게임 재화(티켓)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GB테트리스

스플래툰2

파이어엠블렘 풍화설월

슈퍼 커비 헌터즈


스킨 재배포


기타 업데이트 사항

• 특정 사람과 대전할 수 있는 '패스워드 매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친구와 게임을 할 수도 있을 것이고, 인터넷 방송을 하는 사람의 경우 시청자들과 게임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TETRIS® 99」 모드와 「팀 배틀」 모드에서 사용 가능하며, 99명의 참가자가 모이지 않았을 경우에는 컴퓨터가 플레이어로서 참가하게 됩니다.

패스워드 매치


• 엠블렘 추가

팀 배틀의 추가에 대응하여 팀 배틀의 플레이를 바탕으로 한 엠블럼이 추가되었습니다.

엠블렘 추가


테트리스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점점 좋은 업데이트가 되니 매우 반갑습니다. 이런 편의성 패치나 디자인과 관련된 패치가 앞으로도 계속되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콤보나 데미지 딜레이 등과 관련된 밸런스 패치도 되었으면 합니다만, 이미 게임성은 충분히 갖춘 게임이기 때문에 크게 아쉽지는 않습니다.


이번 패치를 계기로 더욱 많은 분들이 테트리스를 접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