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혜택·장단점

금융/체크카드

2018. 12. 30.

본문

네이버페이 신한체크카드


2020년 2월 13일 오후 3시부터 발급 중단됩니다 [링크=신한카드 공식 사이트].

이후에는 기존 보유자의 유효기간 연장도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번에 알아 볼 카드는 네이버 간편결제 시스템인 네이버페이(NPAY)와 신한카드가 제휴하여 만든 카드인 네이버페이 신한체크카드입니다. 출시가 되고 나서 2년이 넘은 상품이지만 아직 이용하시는 분이 꽤 있는 카드입니다.


간편결제 시스템과 카드사가 제휴를 하여 출시된 카드는 네이버페이 카드, 카카오페이 카드, 페이코 카드 등 여러 종류가 있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중에서도 네이버페이 신한카드를 다룹니다.


목차

1. 혜택 정리

2. 적립 제외 항목

3. 네이버페이 신한체크카드 발급

4. 카드 사용

5.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 (주요 가맹점)

6.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유효기간

7. 기타 사항

8. 정리


1. 혜택 정리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무실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0% 적립해 준다는 점입니다. 이용 횟수나 이용 금액, 전월 실적 등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이 카드의 단 하나뿐인 혜택입니다. 1.0%의 적립률도 무실적 카드 중에서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1퍼센트 적립


많은 분들이 혼동하는 부분인데 신한 카드를 받아 주는 모든 곳에서 사용한 금액의 1%만큼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이것 말고는 네이버페이와 큰 관련은 없습니다.


게다가 이 카드는 연회비도 없기 때문에 무실적 신용카드와 달리 조금만 사용해도 효용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월 1만점의 적립 한도가 있다는 것은 큰 액수를 소비할 분들에게는 단점이겠지만, 실적을 채워야 하는 주요 카드를 먼저 쓰고 나머지 소비를 이 카드로 사용하실 분들은 괜찮을 것입니다.


비록 비슷하게 연회비 면제에 무실적 1.5% 적립을 내세운 PAYCO 우리체크카드[리뷰 글]가 출시되면서 관심이 사그라들기는 했지만, 무실적 1.0% 적립은 아직도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 신한체크카드의 적립 제외 항목이 더 적다는 점 때문에 지금도 이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바로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2. 적립 제외 항목

적립 제외 항목은 매우 간단합니다. 적립 제외 항목이 주렁주렁 달린 다른 카드와는 아주 차이가 큽니다.

국내 : 선불카드 충전 / 기프트카드 구매 / 각종 수수료 이용액 / 신한카드 포인트(마이신한포인트) 사용 부분

해외 : 전 가맹점 적립이 원칙이나, 해외 가맹점 성격에 따라 일부 미적립 될 수 있음.


다른 카드의 상품 설명서를 읽어 보신 분이라면 차이를 아실 겁니다. 국세 / 지방세 / 공과금 / 대학교·대학원 등록금 / 아파트 관리비 / 자동차 구매 금액 / 교통카드 이용금액 / 상품권 구매 등도 모두 적립 대상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해당 항목을 결제할 때에는 약간의 수수료가 붙더라도 그게 1% 미만이면 이 카드로 결제하는 게 이득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할인 받은 결제 내역(신한 마이샵 이용 건 등)도 적립이 된다는 점에서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카드입니다.


3. 네이버페이 신한체크카드 발급

네이버페이 신한체크카드 발급 링크 (추천인 링크 같은 것 아니니 안심하고 누르셔도 됩니다)

PC페이지 [네이버 로그인 필요]

모바일페이지 [네이버 로그인 필요]


이 카드는 신한카드 사이트에서는 발급 받을 수 없고 네이버 사이트에서 발급 받아야 합니다. 후불교통카드 신청 여부 등 신청 화면의 글씨를 모두 꼼꼼히 읽어 보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연회비는 없고, 국내전용과 해외겸용(VISA)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는 VISA 1%, 신한 0.2%입니다. (곱연산입니다). 결제 금액 중 1%는 적립을 받기 때문에,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 카드가 없는 분들은 대체품으로 이걸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선택 가능합니다.


결제 계좌는 네이버페이 결제계좌와 연동되어 발급됩니다. 결제계좌로는 아래 금융기관의 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NH농협,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SH수협은행, 우체국, 미래애셋대우, DGB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MG새마을금고, 신협, KEB하나은행


4. 카드 사용

이 카드는 PAYCO나 네이버페이, 스마일페이 등 간편 결제 수단에 등록하여 해당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일반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신한카드 가맹점에서 평범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혼동하는 부분인데 신한 카드를 받아 주는 모든 곳에서 사용한 금액의 1%만큼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다만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제한되어 있을 뿐입니다.


참고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결제 후 신한카드로 매출 접수된 시점 기준으로 적립되며, 실제 포인트 적립 확인은 결제 후 최대 10일 이내(영업일 기준) 포인트 내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카드도 소액신용한도를 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0만원 이내지만 휴대전화에 카드를 등록하여 교통카드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종종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주요 활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적이 필요하지만 헤택이 큰 카드를 먼저 사용

2. 실적이나 통합할인한도를 다 채우고 나서 남는 자투리 소비를 이 카드로 결제


이외에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 카드가 없는 분들은 대체품으로 이걸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는 VISA 1%, 신한 0.18%인데, 약 1.2%의 수수료를 내고 1% 적립을 받기 때문에 체감 수수료가 약 0.2%로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5.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 (주요 가맹점)

payco와는 달리 온라인 가맹점만 있습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더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가맹점 리스트는 네이버페이 사이트[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도미노피자, 피자헛, GS샵, CJmall, 롯데닷컴, 야놀자, 여기어때, YES24, 알라딘, 리디북스, 교보문고, 영풍문고, 인터파크 도서, ONE store


네이버쇼핑 가맹점, 네이버영화, 네이버e북


아무래도 다른 간편결제수단보다는 가맹점이 조금 적은 편입니다만, 그래도 큰 사이트나 앱이 많이 있기 때문에 사용은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6.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유효기간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마지막 적립·충전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10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차후 개정이 될 여지는 있지만 거의 잊고 살아도 괜찮을 것입니다.


7. 기타 사항

▶ ATM 출금

이 카드를 이용하여 출금하면 신한은행 ATM 출금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네이버페이 결제계좌에 신한은행이 아니라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더라도 수수료를 면제해 줍니다.


다만 출금한도는 월100만원이며, 출금할 때 카드 비밀번호가 아니라 네이버페이 비밀번호 여섯 자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입금은 안 됩니다.


참고로 ATM 출금은 신한은행 ATM 중 효성, LG 기계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호이지캐쉬 기기에서는 불가능합니다.


▶ 결제 계좌 변경

네이버페이 결제계좌를 변경하면 카드 결제계좌도 같이 변합니다. 다만 정보 반영에 5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 사이에 결제하면 변경 전 계좌에서 출금이 됩니다.


8. 정리

2020년 2월 13일 오후 3시부터 발급 중단됩니다 [링크=신한카드 공식 사이트].

이후에는 기존 보유자의 유효기간 연장도 불가능하게 됩니다.


2016년에 출시되고 2년도 더 지난 카드지만 여전히 장점이 있는 카드입니다.


장점

- 전월 실적 조건이 전혀 없음

- 적립 제외 항목이 매우 적음 (선불카드 충전 / 기프트카드 구매 / 각종 수수료 이용액)

- 이를 이용해 지방세(재산세, 자동차세 등) 납부할 때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음

- 결제 계좌 변경이 매우 쉬움 (네이버페이 사이트에서도 가능)

-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사실상 무제한 (마지막 적립·충전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10년)


단점

- 적립한도가 1만점이기 때문에 100만원 넘는 결제액에 대해서는 혜택 없음

-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리뷰 링크]의 1.5%에 비해 적립률이 상대적으로 낮음 (1%)

- 실적을 요구하는 카드에 비하면 적립률이 낮음


종종 단종 카드와 비교하여 혜택이 별로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단종 카드는 신규 발급자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 정도면 꽤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