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씨티카드 뉴(NEW) 캐시백 신용카드 분석

금융/신용카드

2019. 1. 14.

본문

Citi New Cashback

 

이번에 알아 볼 카드는 씨티(Citi)카드의 "씨티 뉴 캐시백" 신용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원래 상품설명서에 0.7% 적립만 있고, 나머지는 이벤트 형식으로 5%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카드였습니다.

 

그러던 것이 2018년 12월에 리뉴얼되면서 혜택이 더 생겼고, 2021년 6월에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캐시백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드가 출시된 뒤에 혜택이 늘어나는 경우는 별로 없는데, 상당히 특이한 경우입니다.

 

관련 글

 

목차

1. 연회비 등 기본 정보

2. 기본 적립

3. 특별 적립

4. 연간 보너스 적립

5. 적립 제외, 실적 제외

6. 기타

7. 평가

 
 

1. 연회비 등 기본 정보

연회비는 VISA 15,000원, 국내전용 13,000원입니다. VISA로 발급 받으면 VISA Platinum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VISA Platinum 서비스에 관해서는 비자 코리아 공식 사이트[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기본 캐시백

• 전월 실적/적립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사용금액의 0.7% 캐시백

이 카드의 가장 기본적인 혜택입니다. 전월 실적이나 적립 한도와 무관하게 모든 가맹점 사용금액의 0.7%를 씨티 포인트로 적립 받습니다.

 

이 혜택 자체는 적립형 카드라면 다 비슷하게 있습니다. 이 혜택보다는 아래의 특별 적립을 보고 사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3. 특별 적립

특별 적립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기본 적립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 온라인 쇼핑 / 간편결제

국내 온라인 전 가맹점

온/오프라인 간편결제(Pay)

7% 캐시백 / 1.5만 한도

→ 2021년 6월에 한도가 1만에서 1.5만으로 늘고, 간편 결제가 추가되었습니다.

간편결제는 오프라인도 적립이 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한다면 거의 대부분의 가맹점에서 캐시백이 되고, 삼성페이가 아니더라도 간편결제 지원 업체가 많이 늘어서 적립 가능성이 상당히 큽니다.

→ 따라서 이제는 오프라인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카드가 되었습니다.

 

• 해외

해외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

7% 캐시백 / 5천 한도

→ 기존에는 1만 한도였는데, 2021년 6월에 한도가 줄었습니다.

 

• 휴대전화/스트리밍

SK텔레콤, KT, LGU+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7% 캐시백 / 5천 한도

→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는 기존에 온라인 쇼핑 항목에 포함되어 있었던 것이 이곳으로 옮겨온 것입니다.

→ 휴대전화 요금은 자동 결제만 캐시백이 됩니다. 수기 결제는 안 됩니다.

 

각각의 영역에 월 할인 한도가 따로 있습니다.

 

• 온라인 쇼핑/간편결제는 7% 캐시백에 캐시백 한도 1.5만입니다.

- 즉 이 항목에서는 약 21.4만원까지 7%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간편결제가 적립 대상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캐시백 한도를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 적립한도가 초과되면 다음 결제 건부터는 0.7% 기본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 해외는 7% 캐시백에 캐시백 한도 5천입니다.

- 즉 이 항목에서는 약 7.1만원까지 7%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해외 결제 수수료는 약 1.25%입니다. 이 수수료는 적립제외+실적제외이기 때문에, 실적을 계산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 휴대전화/스트리밍도 7% 캐시백에 캐시백 한도 5천입니다.

- 즉 이 항목에서도 약 7.1만원까지 7%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SKT, KT, LGU+를 사용하는데 통신비가 이것보다 낮다면, 온라인 쇼핑을 할 때 휴대전화 소액결제를 이용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것만으로는 실적이 부족하기 때문에 실적을 채우기 위해 0.7% 적립률로 15만원 정도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걸로도 1,000포인트 정도를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 아래에서 다룰 연간 보너스 1만원도 12개월로 나누면 833원 정도 됩니다.

 

따라서 혜택을 최대로 받는다면 50만원 사용에 2.68만원 정보를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피킹률이 최대 5.36%까지 나옵니다.

- 여기에 아래에서 다룰 연간 보너스 1만원까지 받으면,

- 다만 해외 쇼핑은 사람에 따라 하지 않거나 적게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피킹률이 3.5~4% 정도 나올 것입니다.

- 그리고 실적보다 약간 더 소비를 할 것이기 때문에, 실제 피킹률은 3~3.5% 정도가 될 것으로 봅니다.

 

2021년 6월에 온/오프라인 간편결제(Pay) 캐시백이 추가되면서 사용하기에 훨씬 좋은 카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온라인/해외/통신에서만 캐시백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국내 오프라인에서도 캐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연간 보너스 적립

연간 600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1만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간 산정

 

- 가입 첫해는 카드 신규일로부터 익년 신규일이 속한 달까지 최대 13개월

- 가입 2년차부터는 그 다음월부터 12개월씩 적용

 

매달 50만원 실적을 채울 수 있는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5. 적립 제외, 실적 제외

카드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적립/실적 제외 항목이 조금 많습니다. 

항목  적립   실적 
카드론 X X
현금서비스 X X
연회비 X X
국세 O X
지방세 X X
수도요금 O X
도시가스요금 X X
포인트 사용분 X X
4대 보험 O X
과태료 벌과금 O X
상품권/기프트카드 O X
해외 수수료 등 X X
할인 이용액
할인 서비스 이용액
무이자할부 이용액
X O

 

제외 항목에 없으면 모두 실적도 인정, 캐시백도 인정됩니다.

 

참고로 아파트는 관리비에 수도요금이 포함되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가스요금도 관리비에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0.7% 기본 적립도 되고 실적도 인정 됩니다.

 

참고로 해외결제 수수료는 VISA 1%, 씨티카드 0.25%입니다. 문제는 이게 적립도 안 되고 실적 인정도 안 됩니다. 따라서 해외쇼핑을 포함하여 딱 50만원만 쓴다면, 해외결제 수수료를 실적으로 인정받지 못해 다음 달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6. 기타

씨티포인트의 소멸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포인트 사용은 특별한 일이 없다면 결제대금 차감·결제계좌 환급으로 사용하시는 게 무난할 것입니다.

 

포인트 사용분은 적립도 안 되고 실적 인정도 안 되니, 포인트를 상품 구입에 사용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7. 평가

온/오프라인 간편결제(Pay)가 캐시백 항목에 추가되고, 적립한도가 조정되면서 사용하기에 무난한 카드가 되었습니다. 간편결제를 지원하는 곳이라면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모두 적립이 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캐시백 한도가 조정되면서 국내 위주의 카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외 캐시백을 받지 않더라도 50만원 실적에 3.5% 정도 피킹률이 나옵니다.

 

비교적 간단한 카드이기 때문에 계산을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실적 제외 항목이 약간 많기는 하지만, 아파트 관리비 같은 것이 0.7% 캐시백/실적 인정 항목이기 때문에 실생활용으로 괜찮다고 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