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도날드 베이컨에그 맥머핀(맥모닝) 후기

음식/맥도날드

2019. 4. 18.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맥도날드맥모닝 메뉴, 베이컨에그 맥머핀입니다.

 

참고로 맥모닝은 오전 04:00~10:30에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2022년 정가: 단품 3,200원 / 콤보 3,700원 / 세트 4,300원

구입 당시 정가: 단품 3,000원 / 세트 4,000원 (해피밀 3,800원)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열량: 단품 298kcal / 세트 463kcal

원산지: 돼지고기(베이컨)=외국산(독일·오스트리아·덴마크)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베이컨 에그 맥머핀입니다. 빵의 지름은 8.5cm 정도로 일반 햄버거에 비해 1cm 정도 작습니다.

 

위쪽 빵

▲ 빵을 위쪽에서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촉감이 재미있습니다.

 

잉글리시 머핀

▲ 빵의 안쪽입니다. 잉글리시 머핀 특유의 울퉁불퉁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일반 빵보다 질긴 빵입니다.

 

보관 기간이 짦은 것을 받는다면 적당히 질기고 고소한 빵이며, 보관 기간이 긴 것을 받는다면 그냥 질기기만 합니다.

 

베이컨1

▲ 돼지고기 베이컨입니다. 반으로 접힌 것이 들어 있습니다. 얇기는 해도 맛은 무난합니다. 이 정도면 패스트푸드 베이컨 중에서는 평균은 된다고 봅니다.

 

베이컨2

▲ 베이컨을 펼친 모습입니다. 15cm 정도 됩니다.

 

달걀

▲ 계란입니다. 평소에는 동글동글하게 잘 만들어 주었는데, 이 날에는 점원의 사랑이 넘쳤나 봅니다.

 

완숙 상태라서 비린내는 별로 안 납니다. 저는 약간 덜 익은 걸 좋아합니다만, 이런 계란도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비린내에 약한 분들도 그럭저럭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달걀2

▲ 계란 아래쪽입니다. 상당히 푹 익어 있는 게 잘 보입니다. 기름이 튀겨진 부분도 있습니다.

 

치즈

▲ 체다 치즈입니다. 맥모닝 메뉴를 먹을 때마다 매우 잘 녹아 있는 것을 받습니다. 역시 치즈는 녹아 있는 게 맛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원래 계란이 이것보다 통통한데, 이번에는 계란이 옆으로 퍼지면서 약간 얇아졌습니다. 게다가 돼지고기 패티가 없고 베이컨이 들어 있기 때문에 약간 얇은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단면샷2 해시브라운 추가

▲ 약간 조금 더 두툼하게 드시고 싶다면, 세트 구매시 함께 나오는 해시 브라운을 넣어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평가

간단평: 계란·베이컨·치즈의 자극적이지 않은 맛. 가끔 재구매 의향 있음.

 

맥머핀 시리즈의 잉글리시 머핀은 일반 햄버거의 빵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질긴 식감이 마음에 듭니다.

 

재료로는 계란과 베이컨, 치즈가 들어 있습니다. 양상추, 마요네즈, 기타 소스가 전혀 없기 때문에 자극적인 맛은 전혀 없습니다. 햄-계란-치즈의 향과 맛, 그리고 잉글리시 머핀의 쫄깃한 식감으로 먹는 햄버거입니다

 

계란과 치즈는 무난한데 베이컨이 약간 적은 느낌입니다. 에그맥머핀[리뷰 링크]에도 구운 햄이 들어 있는데, 500원을 더 추가해서 햄이 베이컨으로 바뀐 것 치고는 약간 아쉽기는 합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은 가격에 무난한 맛이라고 보아 가끔 재구매할 생각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장난감이 있을 때 해피밀로 구매해 먹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