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헬로키티(산리오)x테트리스 온라인게임 출시 예정

본문

2019년 6월 4일(한국 시간)에 산리오 테트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에 관해서는 아래 글을 통해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테트리스 공식 사이트 산리오 테트리스


2019년 4월 17일에 테트리스 컴퍼니 공식 사이트[링크]에 올라온 글과 공식 트위터[링크]에 의하면, 2019년 6월 3일에 산리오와 테트리스의 콜라보 게임이 발표된다고 합니다. 과감하게 요약하자면 "헬로키티 테트리스"가 출시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2019년 6월 4일~6일 기간동안 개최될 Licensing Expo 2019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라고 하며, 이외의 구체적 사항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테트리스x헬로키티


테트리스x헬로키티

[이미지=테트리스 공식 트위터]


테트리스35

테트리스 공식 트위터를 보면 #테트리스35(Tetris35)라고 태그가 붙어 있는데, 이는 2019년에 출시된 "테트리스99"처럼 35명이 즐기는 게임이 될 것을 의미하는지, 그냥 테트리스 35주년을 의미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35인이 함께 플레이하는 테트트리스였으면 좋겠습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와 같은 1:1 대전 게임의 경우 실력 차이가 크게 나면 게임이 재미 없어지는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산리오는 2019년 기준으로 45주년을 맞이한 캐릭터 상품 회사이며, 이 회사의 가장 유명한 캐릭터로는 헬로키티가 있습니다. 산리오는 몰라도 헬로키티는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외에 구데타마, 마이멜로디, 리틀트윈스타, 폼폼푸린, 케로케로케로피, 배드바츠마루, 시나모롤 등의 캐릭터가 있으며, 이 캐릭터들 역시 인기가 많습니다.

산리오

[이미지=산리오 코리아 공식 사이트]


한편 테트리스는 2019년 기준 35주년을 맞이한 게임으로 테트리스 역시 모르시는 분이 없을 것입니다. 차곡차곡 쌓는 것을 "테트리스 쌓는다"라고 표현할 정도로 매우 유명한 게임입니다.


테트리스는 2014년 "뿌요뿌요 테트리스"(소니 PS4, 닌텐도 스위치, PC 등), 2018년 "테트리스 이펙트"(소니 PS4) 등으로 소소한 인기를 누리다가 2019년 "테트리스99"(닌텐도 스위치)의 등장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입니다. 산리오x테트리스 게임이 잘 나와 준다면 테트리스가 한 번 더 인기몰이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테트리스를 즐기는 유저로서 이 게임에 굉장히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는 귀여운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1:1대전 게임이라는 특성 때문에 신규 유저 유입이 어렵다는 큰 단점이 있었습니다(속칭 고인물 문제). 이외에 서버 상태가 좋지 않은 등 플레이 상의 문제도 있었습니다. 99명이 함께 하는 테트리스99가 나왔을 때 많은 분들이 테트리스를 시작하셨것은 그런 이유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Sanrio x Tetris 게임도 테트리스99처럼 나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Tetris Friends가 2019년 5월 31일을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종료하는데 이렇게 새로운 테트리스 게임이 나오게 되어 반갑습니다. 깔끔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좋은 게임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