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 리뷰] 읽으면 안다! 속담(読めばわかる! ことわざ)

본문

관련 글



1. 개요

<그림1>일본어 속담 표지

이번에 리뷰할 책은 일본 아사히소학생신문(朝日小学生新聞)에서 내놓은 "읽으면 안다! 속담(読めばわかる! ことわざ)"입니다. 구입은 아마존 재팬 Kindle Unlimited로 했습니다. Kindle Unlimited는 1개월에 980엔을 내고 일정 도서를 무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 책은 그 서비스를 이용해 구입 가능한 도서 중 하나입니다.


책의 내용은 특별한 건 없습니다. 77개의 일본 속담, 즉 코토와자를 약간의 위트를 섞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표지만 보면 학습만화처럼 보이지만, 내용이 만화로 구성된 것은 아니고 중간중간 삽화로 캐릭터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도 캐릭터 설정도 되어 있고, 삽화도 매 장마다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 책을 모두 본다면 해당 캐릭터를 매우 친숙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샘플 페이지를 올려 두었으니,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60페이지마다 간단한 퀴즈가 있습니다만, 테스트로는 그다지 의미가 없습니다. 정말 일본 소학생이 읽고 있다면 약간은 의미가 있겠지만, 한국에서 이 책을 읽으시는 분들은 초등학생이 아닐 것이기 때문에 그냥 책을 한 번 다시 보는 게 더 좋아 보입니다.



2. 추천 독자

한 줄 요약: JLPT 기준 N2 준비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이 책은 일본 소학생(초등학생)에게 코토와자를 교육하기 위해 나온 책입니다. 하지만 JLPT 기준으로 보면 여기에 있는 일본 속담 자체는 JLPT N2~N1에도 나오는 속담들입니다. 물론 소학생을 위한 책이기 때문에 본문의 설명은 JLPT N3~N2 정도의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모든 한자에 후리가나가 달려 있어서 읽기 쉽다는 점과, 세로 읽기 연습이 된다는 점입니다. 전자책으로 본다면 휴대전화로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일본 어린이를 위한 책이기 때문에 한국어는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일본어 공부가 별로 안 되어 있는 분에게는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N5~N3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반대로, N1 시험을 준비하시거나 N1 만점 또는 실제 일본 생활을 위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쉬운 책입니다. 그분들께서는 고등학생~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책을 보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그래도 일본 속담을 알기에는 좋은 책이기 때문에, Kindle Unlimited를 이미 이용 중이시라면 구입해서 빠르게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림2>캐릭터 소개<그림3>일본어 속담 샘플<그림4>중간 테스트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