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신용) 분석

금융/신용카드

2020. 11. 22.

본문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


카드 상품설명서를 함께 읽어 보는 글입니다. 이번에 다룰 카드는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 신용카드입니다.


네이버페이 결제 시 혜택이 있는 카드입니다.


목차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2. 혜택 분석

3. 프로모션 행사

4. 활용 방안

5. 총평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는 2020.05.13. 출시된 카드입니다. 포인트 적립 등 부가서비스는 출시일로부터 3년 간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7천원, 해외 겸용 VISA 브랜드 1만원입니다.


해외 결제에 관해서는 무연회비 체크카드보다 좋지 않은 카드이므로, 연회비가 낮은 국내 전용이 나을 것입니다.


2. 혜택 분석

내용이 적은 카드이므로 요약 없이 바로 분석합니다.


◆ 네이버에서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2% 적립

적립 대상: 네이버 쇼핑, 디지털콘텐츠, 네이버페이 온라인 가맹점 결제금액

→ 네이버페이 결제 시 2% 적립으로 보시면 됩니다. 현금 캐시백이 아니고, 네이버페이에서한 적립이 되기 때문에 가치를 약간 낮게 보기는 해야 하지만, 무제한 적립이면서 2%인 점은 괜찮습니다.

→ 무제한 적립을 살려서 큰 금액의 물건을 네이버페이로 구매할 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소액 결제를 할 때에는 무연회비 카드인 사이다뱅크 PAY백 체크카드[리뷰 링크]와 같습니다.


◆ 네이버 외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0.5% 적립

적립대상 : 네이버를 제외한 국내/해외 가맹점 결제금액 (해외 결제 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 할 수 있음)

→ 현금 캐시백도 아닌데 0.5%인 점은 좋지 않습니다. 0.7%, 0.8%를 제공하는 카드도 많이 있습니다.


※ 적립 한도 제한 없음

※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페이에서 사용 가능

※ 적립은 다음 달 15일

※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신용)로 신한카드 할인서비스(이벤트 포함)를 적용받은 모든 거래(해당 거래금액 전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이자,

오토리스 대금,

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상품권/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충전금액,

무이자할부 이용거래,

포인트 사용거래 중 포인트금액,

지방세, 국세,

4대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건강보험/산재보험),

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거래 취소금액

→ 제외 대상 가장 위의 항목은 신한카드 자체 할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마이샵 할인, 카드사 이벤트, 각종 쇼핑몰에서 진행하는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n% 할인' 이벤트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평범한 소비는 거의 다 제외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3. 프로모션 행사

네이버페이 결제 시 2% 무제한 적립, 기타 결제 시 0.5% 적립인 평범한 카드입니다. 하지만 프로모션 행사가 있을 때는 다릅니다.


글 수정일 기준으로 꽤 괜찭은 프로모션 행사[링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내용이 바뀌기 때문에 이 글에는 따로 적지 않습니다.


이 행사가 끝나더라도 행사를 더 할 가능성이 없지는 않습니다. 카드를 발급 받기 전에 네이버페이 이벤트 페이지를 둘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활용 방안

네이버페이 결제 시 2%, 기타 결제 시 0.5% 적립이니 적립률 자체가 높지는 않습니다.


장점을 살릴 방법은 역시 무제한 적립입니다.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 사이트가 꽤 많아졌기 때문에, 큰 금액의 물건을 살 때 네이버페이 2% 적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하이마트에서 200만원짜리 냉장고를 구입한다고 해 봅시다. 평범한 카드로 결제를 하면 1~2만 포인트 적립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적립·할인 한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카드로 결제하면 4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행사 중에는 8만 포인트).


현금 캐시백이 아니고, 네이버페이에서한 적립이 되기 때문에 가치를 약간 낮게 보기는 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제한 적립이라는 장점을 살려 활용하면 나쁘지 않은 카드라고 봅니다.


5. 총평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기본 적립률은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 프로모션 행사

- 무제한 적립

을 살리면 괜찮게 활용할 수 있는 카드라고 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