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맘스터치 핫치즈싸이순살 치킨 후기

음식/맘스터치

2022. 6. 10.

본문

맘스터치의 2022.05.03. 신메뉴, 핫치즈싸이순살 치킨을 리뷰합니다.

 

이름 그대로 ① 맵고 ② 치즈 소스가 들어 있고 ③ 닭다리(넓적다리)살로 만든 ④ 순살 치킨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12,500원

• 구입 당시 행사 (배달 미적용): 9,900원 / 공식앱 8,900원

2022.06.06.~07.06. / 2022.05.03.~05.31.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 중량·열량: 636g 2,105kcal

• 원산지: 닭고기=브라질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풀샷

▲ 이 글의 주인공, 핫치즈 싸이순살 치킨입니다.

 

테이크아웃이나 배달로 주문하면 17.5 x 12.5 x 8.5 ㎤ 상자에 담겨 판매됩니다.

 

무게

▲ 무게는 705g인데, 종이가 20g이므로 음식 중량은 685g입니다. 표기 중량 636g보다 7.7% 정도 무겁습니다.

 

일반적인 한 마리 치킨보다는 조금 적지만, 반 마리 치킨보다는 많습니다. 다른 분들의 평가처럼, 둘이 먹기에는 약간 적을 수 있습니다.

 

정가가 12,500원인 점을 생각하면, 정가에 딱 비례하는 양입니다.

 

풀샷2

▲ 지름 21.5cm 접시에 따로 담은 모습입니다. 펼쳐 놓으면 양이 은근히 많습니다.

 

위에는 체다치즈소스와 크림치즈소스가 있습니다. 이건 뿌리는 점원에 따라 격차가 제법 날 것 같습니다. 제가 먹은 곳은 약간 적게 뿌린 느낌입니다.

 

참고로 치즈소스는 대개 기름+치즈+전분+설탕 등으로 만듭니다. 기름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애초에 액체 상태입니다. 녹인 것이 아닙니다.

 

양념은 꽤 맵습니다. 위에 치즈 소스가 있지만, 매운 느낌이 더 강합니다. 다만 입에서 매운 것보다는, 뱃속에서 매운 스타일입니다. 매운 것에 약하다면 속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양념 맛 자체는 평범합니다. 어느 가게를 가도 있을 법한 단맛 양념입니다. 거기에 매운 느낌을 추가하고 치즈소스를 올린 점이 차별점입니다.

 

단면샷1

▲ 단면 사진입니다. 덩어리가 크지 않아서, 푸짐해 보이는 사진은 없습니다.

 

닭다리살이라서 가슴살에 비해 기름기·육즙이 많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단면샷2

▲ 다른 단면 사진입니다. 고기가 촉촉합니다.

 

평가

간단평: 매운 치즈소스 양념치킨. 양념 맛 자체는 평범. 할인할 때 재구매 의향 있음.

 

이름 그대로 매운 치즈소스 닭다리살 순살치킨입니다. 양념 자체는 평범하지만, 매운 느낌과 치즈 소스가 있어서 나름대로 괜찮습니다.

 

후라이드 싸이순살 치킨에 양념을 입힌 메뉴 같은데, 후라이드 싸이순살보다 괜찮다고 봅니다.

 

후라이드 싸이순살은 튀김옷이 치킨 치고는 약간 두껍고 단단한데, 거기에 양념을 입히니 튀김옷이 양념을 먹어서 밸런스가 맞는 느낌입니다.

 

치즈 소스가 약간 약합니다. 뿌리는 점원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치즈 소스가 약간 적어도 맛 자체는 무난합니다. 흔한 양념이기 때문에, 이대로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정가 12,500원은 살짝 미묘하고, 공식앱 할인가 8,900원은 괜찮은 편이라고 봅니다. 할인이 있을 때 드셔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