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롯데리아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후기

음식/롯데리아

2023. 10. 27.

본문

롯데리아의 2023.10.26.(목) 신메뉴, 깡돼후 돼지후라이드를 리뷰합니다.

 

부산 깡통시장의 맛집, 깡돼후와의 협업 메뉴라고 합니다.

 

2023년 6월에 청주 미친만두와 협업을 한 이후, 4개월만에 다시 출시한 롯리단길 시리즈 메뉴입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9월에도 테스트 판매를 했습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소스1 6,500원

콤보=단품+소스1+음료 7,500원

• 구입 당시 행사: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롯데리아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 중량·열량: 단품 173g 540~565kcal / 콤보 667~692kcal

• 원산지: 돼지고기=국내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상자 외부

▲ 상자는 복고풍입니다.

 

상자 내부

▲ 내용물은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13.5cm x 10cm x 4cm 상자입니다.

 

여기에 소스 1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크리미마늘소스: 마늘 향+단맛 마요네즈 소스

- 갈비맛소스: 마늘 향, 후추 향이 약간 나는 단맛 짠맛 소스. 불고기버거 소스와 비슷

- 크리미양념소스: 약간 매운 마요네즈 소스

→ 링크는 식약처 식품안전나라 제품 정보입니다. 소스의 재료가 궁금하신 분은 참고 바랍니다.

 

무게

▲ 무게는 157g입니다. 표기 중량 173g보다 9퍼센트 정도 가볍습니다.

 

만약 표기중량이 소스(40g) 포함이라면, 그것보다는 18퍼센트 무겁습니다.

 

튀김옷1
튀김옷2

▲ 튀김옷입니다. 냉동치킨이나 치킨텐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튀김옷 스타일입니다.

 

약간 단단한 튀김옷이고, 적당히 바삭합니다.

 

단면샷1
단면샷2
단면샷3

▲ 단면 사진 모음입니다. 튀김옷은 치킨텐더, 고기는 냉동치킨·냉동탕수육을 떠올리시면 좋겠습니다. 식감이나 조미료 스타일이 비슷합니다.

 

광고에는 '은은한 갈비맛'이라고 하는데, 갈비보다는 갈비를 흉내낸 조미료맛입니다.

 

고기 상태가 아주 좋지는 않습니다. 부드러운 부분도 있지만, 질긴 부분도 제법 섞여 있습니다.

 

평가

간단평: 냉동 후라이드 돼지고기. 맛은 무난. 가성비는 미묘. 재구매 의향 미묘

 

무난한 냉동 돼지고기 튀김입니다. 튀김옷은 치킨텐더, 고기는 탕수육 느낌의 메뉴입니다. 따라서 치킨텐더나 탕수육을 잘 드시던 분이라면 이 메뉴도 잘 드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가성비가 미묘합니다. 가격 대비 양은 프랜차이즈 순살치킨급인데, 맛은 그보다 약간 못합니다.

 

맛이 없다고 하실 분은 별로 없을 것 같은데, 가격에 비해 양이 적다고 하실 분들은 많이 있을 것입니다.

 

냉동식품 중에 비슷한 메뉴가 있기 때문에, 집에서 팬·에어프라이어·오븐으로 냉동식품을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환경이라면 그쪽의 가성비가 나을 것입니다.

 

그래도 맛 자체는 괜찮으니, 가성비에 크게 민감하지 않은 분은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