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H농협카드 경기 아이플러스카드 (다자녀 카드)

금융/신용카드

2018. 12. 28.

본문

NH농협_iPLUS카드


이번 글에서 알아 볼 카드는 NH농협 아이플러스(i PLUS) 카드입니다. 다자녀 가정에 혜택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경기도가 여러 업체와 협력하여 발급하는 카드입니다. 서울 다둥이 행복카드와 거의 비슷한 상품이기 때문에 다둥이 카드로 부르기도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다자녀는 두 명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가정이 헤택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에서는 발급 방법과 혜택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있는데, 체크카드는 혜택이 별로 없으므로 여기서는 신용카드에 대해서만 적겠습니다.


관련 글


목차

1. 발급 요건

2. 신청 방법·구비 셔류

3. 실적 조건

4. 헤택

5. 마무리


1. 발급 요건

발급 요건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은 이 카드에서 특별히 요구되는 요건입니다. 아래의 조건은 모두 해당되어야 합니다.

1.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

2. 두 자녀 이상

3. 막내가 만 15세 이하

- 현재 둘째 아이 임산부 포함 (임신확인서 또는 산모수첩 지참)


그리고 신용카드인 만큼 신용카드의 일반적인 발급 요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이미 NH농협 신용카드가 있다면 크게 따지지는 않습니다만, NH농협에서 처음으로 신용카드를 만든다면 NH농협 평균 잔고, 믿을 만한 직장의 재직증명서, 자기 명의의 부동산, 자기 소유의 자동차, 일정액 이상의 보험료 납부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합니다. 물론 신용등급도 적당히 높아야 합니다.


2. 신청 방법·구비 서류

주변의 NH농협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창구에서 직원이 설명을 하겠지만 미리 서류를 준비해서 가면 수고를 덜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신용카드는 가족카드를 포함하여 한 가구당 최대 2장까지 발급 가능합니다. 가능하다면 배우자도 함께 가서 한 번에 두 장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를 발급 받아 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잘 아실 겁니다.


▶ 공통적인 것

- 신분증 (주민등록증 등)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으로 자녀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면서)


▶ 사람마다 다른 것

- 일반적인 신용카드 발급 요구 서류

이건 정말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글만 보고 확인하시기보다는 NH농협에 직접 문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에 따로 적혀 있지는 않지만 농협에 예금·적금이 충분히 많고, 거래 내역도 충분하다면 그걸로도 발급이 됩니다.


전업 주부의 경우 배우자가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도 신용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직업확인 : 재직증명서, 사원증, 고용보험가입사실확인서, 건강보험증 등 中 1

나. 소득확인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월급여명세표(재직회사 날인), 종합소득금액증명서,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 또는 납부 영수증 등 中 1


3. 실적 조건

혜택에 앞서 실적 조건부터 적습니다. 이 카드는 최근 3개월간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월 평균 10만원이니 상당히 액수가 적습니다. 


특히 할인 받은 건도 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실적 채우기가 더더욱 쉽습니다. 아이 학원비 10만원을 결제하면 청구 할인도 10% 받고 실적 10만원도 채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옛날(2007년)에 나온 카드라서 그런지 실적 제외 항목도 별로 없습니다. 주유 할인에 필요한 전월 실적에서 주유 금액을 제외하는 게 전부입니다. 여러 모로 편안한 카드입니다.


참고로 카드사용등록일로부터 3개월간은 실적과 무관하게 혜택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가족카드의 경우 본인 이용실적과 합산되지 않습니다. 실적을 따로 채워야 합니다.


4. 혜택

이 카드를 발급 받는 이유입니다. 통합할인한도가 없기 때문에 혜택을 넉넉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도 국내전용 3천원, 국내외겸용(VISA) 5천원으로 저렴한테 혜택이 주렁주렁 많습니다.


카드 혜택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경기 아이플러스카드 사이트[링크]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학원 10% 청구할인

- 모든 오프라인 학원 업종 (외국어,컴퓨터,예체능,유치원,기타) 이용 시 적용 (협력 가맹점과 무관)

- 온라인에서 결제 시 교육할인 적용 불가(온라인 업종 할인 제외)

- 월 1회, 연 12회, 1회 최대 10.000원 할인


제가 생각하기에 이 카드의 핵심 헤택입니다. 따라서 길게 설명합니다. 위에서도 설명한 것처럼 할인 받은 건도 실적에 포함됩니다. 학원비를 10만원 낸다면 학원비만으로도 실적이 다 채워집니다.


월1회, 10%에 최대 10,000원이기 때문에 20만원 학원과 10만원 학원이 있다면 10만원 학원비를 이 카드로 결제하시고, 20만원 학원비는 다른 카드로 결제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0만원짜리 학원비 하나만 나가는 경우에는 아이플러스카드 두 장으로 분할 결제를 해 달라고 부탁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로 오프라인 학원 중에서도 업종이 학원 업종으로 분류되어 있어야 합니다. 간혹 PG사나 VAN사를 통해 결제가 되면 카드 매출 전표에 학원으로 표시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드 명세서에 결제대행사 이름이 적혀 있는 걸 보신 적이 있을 텐데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따라서 결제를 하신 후에 영수증이나 카드앱을 통해 할인이 되는 업종으로 결제되었는지, 혹은 다음달 청구서에 청구할인이 되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형 학원의 경우 카운터에 문의를 하면 결제 취소를 하고 업종이 제대로 나오도록 다시 결제를 해주기도 합니다. 작은 학원의 경우 무슨 말인지 몰라서 못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80원 TOP포인트 적립

경유, 등유는 포함하되 LPG충전소는 제외

1일 2회, 월 4회, 1회 10만원 한도

주유 적립 기준가격은 GS칼텍스의 해당일자 공시 휘발유가 기준으로 산정


이용시점 기준으로 주유업종 이용 금액을 제외한 최근 3개월간 국내 신판이용금액(일시불/할부)이 30만원 이상인 카드에 한함


이것도 아주 훌륭한 혜택입니다. 주유를 제외하고 월평균 실적 10만원이면 주유 할인을 꽤 많이 해줍니다. 월 4회, 1회 10만원 한도가 있지만 출퇴근 용도 정도라면 충분히 이 안에서 해결 가능할 겁니다.


참고로 BC TOP포인트는 BC카드 앱에서 은행 계좌로 입금 가능합니다. 따라서 거의 캐시백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 농협 하나로클럽 · 마트, 농협주유소(SK주유소 제외) 등

농협판매장 이용 시 5% 청구할인

월 2회, 1회당 최대 5000원 할인


5% 청구할인인데 1회당 최대 5,000원 할인이니 1회당 사용금액 100,000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주변에 하나로마트나 하나로클럽이 있다면 충분히 활용 가능합니다.


▶ 패밀리레스토랑 이용 시 10% 청구할인

아웃백, 빕스, TGIF

월 2회, 연 6회


▶ 전국 주요 영화관 인터넷 예매 시 건당 1,500원 청구할인

인터넷 예매(맥스무비, 인터파크, 예스24)

월 2회, 연 12회


할인은 되지만 인터넷 예매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에 실질적인 할인 폭은 크지 않습니다.


▶ CGV, 롯데시네마 현장 구매 시 건당 1,500원 청구할인

월 2회, 연 12회


▶ 국립박물관 및 문화재청 입장료 3,000원 할인

- 월 1회, 연 6회 제공(박물관,문화재청). 카드 결제시 할인가능.

- 박물관

수원역사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 안동시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보령석탄박물관, 장생포고래박물관

- 문화재청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 서울지구(정릉), 서오릉, 서삼릉, 광릉, 동구릉, 태릉, 홍유릉, 헌인릉, 선정릉, 융릉, 공순영릉, 장릉, 의릉, 영휘원, 세종대왕유적관리소

- 기타

수원화성문화재단


▶ 식물원, 수목원 8,500원 청구할인

한택식물원, 벽초지문화수목원, 평강식물원, 아침고요수목원, 청양고운식물원

월 1회, 연 6회 제공

결제금액 8,500원 미만 시 해당 결제금액에 한하여 할인


▶ 주요 놀이공원 본인 자유이용권 50% 청구할인 및 현장할인

현장할인: 에버랜드(단, 캐리비안베이는 이용권 30% 할인), 롯데월드 / 월2회, 연6회 제공

청구할인: 서울랜드 / 월2회, 연6회 제공

청구할인의 경우 1인 정상가 이용 시 할인 적용


▶ 자녀사랑 아이보험 무료 가입

사고발생기준으로 만 18세 이하 자녀 모두 혜택

보상범위 : 연령대별로 소아 3대암, 상해보장, 학교폭력위로금 등

보험기간 : 1년(1년 단위 자동갱신)

최초 1년간은 기본 제공하되 갱신시에는 해당카드 전년도 국내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200만원이상인 회원에 한해 제공


▶ 전화영어 월 수강료 최대 50% 할인

전화영어 50%, 화상영어 37.5% 할인

행복예감 전화(1577-1305) 또는 홈페이지(www.hbyginc.co.kr)


▶ 정기예금 0.1%p 및 순수 정기적금 0.2%p 금리우대

3자녀 이상 가정에 한함

정기예금은 큰만족실세예금에 한정

농협은행만 제공되며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안성 팜랜드 10,000원 청구할인

월 1회 제공

전월 이용실적(1일~말일. 매출표 접수 기준)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

실적 미달 시 서비스 제공은 카드 수령일로부터 1개월 한정 (다른 혜택은 별로 표기 없으면 3개월).


▶ 웰빙 스파시설 본인 입장금액 청구할인

아산스파비스(12,500원)

월 2회, 연 6회


▶ 전국 유명 호텔 · 콘도 70~30% 할인

제주 신라호텔, 무주리조트 등 전국 150여개

예약처 : 비씨카드 여행팀 또는 http://tourloung.bccard.com


▶ 경기도 자체모집 아이플러스카드 협력가맹점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 전국 백화점 · 의류점 · 제화점 업종 BC가맹점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 협력가맹점은 경기도와 직접 협약을 맺어 혜택을 제공 ※현장할인 적용

협력 가맹점 검색은 경기 i PLUS카드 사이트[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분유제품 인터넷쇼핑몰 이용 시 5~20% 할인

매일유업, 남양유업, 일동후디스(인터넷쇼핑몰 이용 시)


▶ 유아의류/출산용품 20~30% 할인

해피랜드, 압소바, 리바이스 키즈, 프리미에쥬르, 파코라반베이비, 크리에이션, 아가방,

베이직엘르, 디어베이비 등


▶ 의료기관 할인

산후조리원(20개소) 10~30%,경기도의료원(수원, 의정부, 파주, 이천, 안성, 포천) 세 자녀이상 30%


▶ 전시관 무료 입장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 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등


▶ 휴양시설 무료입장 및 숙박요금 50% 할인

축령산자연휴양림, 강씨봉자연휴양림


▶ 공영 주차장 (주차료 할인)

고양시, 안양시, 파주시 등 7개 시·군 소재 공영 주차장


5. 마무리

학원비 하나만으로도 사용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녀가 둘 이상이면서 학원비를 지출하는 분들은 꼭 가족 카드까지 두 장을 발급 받아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이 카드는 2007년 5월 29일에 출시된 카드이므로 현재는 언제든지 혜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세금 지원을 받는 카드라서 혜택이 유지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