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KFC의 2019년 1월 신메뉴 점보스틱 오븐 치킨입니다. 튀김 옷이 있는 치킨으로 유명한 KFC입니다만 튀김옷이 없는 치킨이 나왔습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간단히 리뷰합니다.
가격: 1조각 2,700원 / 세트(2조각+감자튀김+콜라) 6,900원
/ 4조각 10,000원 / 6조각 14,700원 / 8조각 19,200원
치킨나이트 1+1 적용 (밤 9시 이후 2조각 2,700원)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열량: 단품 189kcal
원산지: 닭고기=태국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 먼저 영수증입니다. 21시부터 시작하는 치킨나이트 행사를 이용해 1+1으로 먹었습니다. 블랙라벨치킨도 함꼐 먹었는데 블랙라벨 치킨은 리뷰를 따로 적었습니다.
▲ 치킨 사진입니다. 위쪽이 블랙라벨치킨, 아래쪽이 점보스틱 오븐 치킨입니다. 튀김옷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치킨은 긴 쪽이 12~13cm 정도 됩니다. 위의 나이프는 버거킹의 나이프인데 이때 자를 깜빡해서 길이 비교용으로 놓았습니다. 점보라고 붙어 있는데 딱히 크지는 않습니다. 뼈가 들어 있는 걸 감안하면 블랙라벨 치킨과 별 차이가 안 납니다.
▲ 점보스틱 오븐치킨의 단면 사진입니다.
고기는 충분히 기름지고, 닭 껍질 자체도 기름집니다. 게다가 닭 껍질에 달고 짠 양념이 되어 있어 맛이 꽤 좋습니다.
참고로 고기에 매운 양념은 안 되어 있는 것 같고, 후추 향도 별로 안 납니다. 매운 소스와 후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평가
간단평: 튀김 옷이 없어도 먹을 만함. 1+1 재구매 의향 있음.
오븐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드셔 볼 만합니다. 기름진 닭껍질에 양념이 잘 되어 있습니다. 품질 자체는 꽤 좋습니다.
다만 매운 양념도 안 되어 있고, 후추 향도 별로 안 나기 때문에 자극적인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맛있게 드실 만한 치킨은 아닙니다. 그리고 튀김옷도 없기 때문에 튀김옷 맛으로 치킨을 드시던 분이라면 크게 선호하실 만한 맛은 아닙니다.
이 치킨은 치킨나이트 1+1 구성으로 드셔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점보스틱오븐 치킨세트(이 치킨 두 조각+감자튀김+콜라=6,900원) 구성으로 먹기에는 가성비가 미묘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글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