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H농협 글로벌 언리미티드 체크카드 혜택 정리

금융/체크카드

2019. 9. 5.

본문

글로벌 언리미티드


카드 상품설명서를 함께 읽어 보는 글입니다. 이번에 다룰 카드는 NH농협의 글로벌 언리미티드(Global Unlimited) 체크카드입니다.


해외 직구용 카드로 가~~~끔 추천되는 경우가 있는 카드인데, 어떤 카드인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관련 글


목차

1. 연회비&출시일 등 기본사항

2. 혜택 분석

3. 총평


1. 출시일&연회비 등 기본사항

이 카드는 2012년 1월 2일 출시된 카드입니다. 부가서비스 변경 제한 기간은 1년이었습니다만, 이미 기간이 다 지났습니다. 그래서 NH농협에서 혜택을 변경하려면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혜택 등 부가서비스가 변경될 때에는 변경일 6개월 이전에 홈페이지, 이용대금명세서, 우편, 전자우편 중 두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됩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3천원으로, 마스터카드(MasterCard) 브랜드로만 발급 가능합니다.


NH농협 체크카드의 해외 결제 수수료는 마스터 1%, NH농협 건당 0.5USD입니다. ATM 현금인출 수수료는 마스터 1%, NH농협 3USD입니다.


2. 혜택 분석

혜택을 자세히 분석합니다. 혜택이 단 하나라서 금방 볼 수 있습니다.


● 캐쉬백

해외 가맹점 이용액의 2% 캐쉬백

해외 ATM 이용액의 0.5% 캐쉬백

※ 10USD 이상 이용액에만 캐쉬백 서비스 제공

※ 전월 실적·캐쉬백 한도·해외 가맹점 업종 제한 없음


위 사항이 이 카드의 모든 혜택이자 존재 의의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IBK기업 참 좋은 글로벌 체크카드[리뷰 링크]가 프로모션 기간(~2024.12.31.)까지 2.3% 캐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하위호환 카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IBK기업 참 좋은 글로벌 체크카드[리뷰 링크]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한 이 카드를 이용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사용하려는 분들을 위해 분석을 합니다.


▶ 해외 가맹점 이용액의 2% 캐쉬백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NH농협 체크카드의 해외 결제 수수료는 마스터 1%, NH농협 건당 0.5USD입니다. 그런데 2% 캐쉬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요약을 하자면 이 카드는 다음과 같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1회당 결제액은 최소 50USD

・1년에 100USD씩 6회 or 150USD씩 3회 or 250USD 1회 이상 결제

・하지만 직구 특화 카드를 사용할 정도로 꾸준히 사용하지는 않음


<이유가 궁금한 분들을 위한 긴 설명>

이유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립니다. 궁금하지 않다면 회색 박스는 그냥 넘기시면 됩니다.

결제 금액이 건당 50USD인 경우에는 수수료가 1USD, 캐쉬백 금액도 1USD가 되어서 수수료와 캐쉬백 금액이 같아집니다. 이 말은 바꾸어 표현하자면 50USD 미만으로 결제를 할 때에는 수수료가 더 많아서 오히려 손해입니다. 그럴 때에는 하나카드 비바플러스(VIVA+) 체크카드[리뷰 링크], 신한 판타스틱S 체크카드[리뷰 링크] 등 다른 카드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즉 10USD 이상이라는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이 카드는 실질적으로 50USD 제한이 있는 카드입니다.


한편 100USD를 결제하면 순수하게 받는 캐쉬백(=캐쉬백-수수료)은 0.5USD, 150USD를 결제하면 순수하게 받는 캐쉬백은 1USD입니다. 따라서 연회비 3,000원 이상으로 순수하게 캐쉬백을 받으려면 100USD씩 6회 정도, 150USD씩 3회 정도, 250USD 1회 결제를 해야 합니다.


이 정도 아래로 결제할 것이라면 하나카드 비바플러스(VIVA+) 체크카드[리뷰 링크], 신한카드 판타스틱S 체크카드[리뷰 링크] 등 다른 카드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계산을 하면서 사용해야 하는 카드이고, 그나마도 캐쉬백 비율이 낮은 편이라서 많이 추천 받는 카드는 아닙니다.


만약 큰 액수를 꾸준하게 직구에 사용한다면 실적을 요구하더라도 혜택이 큰 카드를 사용하는 게 좋고, 작은 액수만 사용한다면 하나카드 비바플러스(VIVA+) 체크카드[리뷰 링크]처럼 연회비 없이 수수료가 면제되는 카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즉 이 카드는 다음과 같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1회당 결제액은 최소 50USD

・1년에 100USD씩 6회 or 150USD씩 3회 or 250USD 1회 이상 결제

・하지만 직구 특화 카드를 사용할 정도로 꾸준히 사용하지는 않음


▶ 해외 ATM 이용액의 0.5% 캐쉬백

없는 것보다는 좋은 혜택이지만, ATM 현금인출 수수료가 마스터 1%, NH농협 3USD인 것을 생각하면 작기는 합니다.


600USD 이상이라면 3USD가 캐쉬백됩니다. 600USD 넘게 인출할 예정이라면 이 카드가 유리하고, 600USD 미만을 인출할 예정이라면 하나카드 비바플러스(VIVA+) 체크카드[리뷰 링크]가 더 좋습니다.


하나 비바플러스 체크카드는 무실적·무조건·무연회비로 3USD가 캐쉬백됩니다. 신한카드 판타스틱S 체크카드[리뷰 링크]도 3USD 캐쉬백이 되기는 하는데, 일 1회, 월 한도 1만원 캐쉬백 제한이 있습니다.


3. 총평

요약: 사용하기 약간 까다로움. 게다가 상위호환 카드가 존재해서 애매해진 카드.


그럭저럭 효용이 있는 카드였지만, IBK기업 참 좋은 글로벌 체크카드[리뷰 링크]가 프로모션 기간(~2024.12.31.)까지 2.3% 캐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하위호환 카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IBK기업 참 좋은 글로벌 체크카드[리뷰 링크]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한 이 카드를 이용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활용하겠다면 이 카드는 이런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1회당 결제액은 최소 50USD

・1년에 100USD씩 6회 or 150USD씩 3회 or 250USD 1회 이상 결제

・하지만 직구 특화 카드를 사용할 정도로 꾸준히 사용하지는 않음


이런 조건을 만족하는 분에게만 효용이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하나카드 비바플러스(VIVA+) 체크카드[리뷰 링크]가 무실적·무조건·무연회비로 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신한카드 판타스틱S 체크카드[리뷰 링크]도 이와 유사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쟁 카드가 많다 보니 약간 애매한 카드가 되었습니다. 위에 적은 조건에 맞는 분들만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