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뿌요뿌요 테트리스 언락 치트코드 (스팀,PS4,스위치)

본문

뿌요뿌요 테트리스는 어드벤처 모드(또는 스토리 모드, Adventure Mode)를 하다 보면 게임 배경화면·블럭 스킨·캐릭터·캐릭터 음성 등이 언락(해금)됩니다. 그런데 분량이 꽤 되기 때문에, 또는 테트리스나 뿌요뿌요 둘 중 하나의 실력이 부족해서 어드벤처 모드를 하기 싫어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은 치트코드를 사용하셔서 해당 요소들을 언락하셔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일단 같은 방법으로 플레이스테이션4(PS4)판과 스위치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 게임기 또는 컴퓨터에 게임 패드를 연결합니다. (저는 XBOX 컨트롤러로 테스트했습니다)

1. 뿌요뿌요 테트리스를 실행합니다.

2. 타이틀 화면이 나오면 다음의 커맨드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타이틀 화면은 아래의 그림을 말합니다.


Puyo_Tetris_Title


XBOX 컨트롤러

LB·RB 같이 누른 상태로 ↑↓→←XXYY


듀얼쇼크

L1·R1 같이 누른 상태로 ↑↓→←□□△△

(인터넷상에 △X□□로 되어 있는 글도 있습니다)


스위치 컨트롤러

L·R 같이 누른 상태로 ↑↓→←XBYY

(안 되는 분들은, XXYY와 YYXX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3. 제대로 입력했다면, 마지막 커맨드를 입력한 순간에 BGM 말고 종소리가 날 겁니다 (아래 영상 9초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러고 나서 캐릭터 선택 화면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보일 것이고, 그러면 성공한 겁니다. 잠겨 있던 캐릭터도 모두 열렸고, 어드벤처 모드에서 얻을 수 있는 캐릭터 음성도 모두 획득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참고로, 마이크 표시가 없는 캐릭터의 음성은 옵션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얻을 수 있는 돈(Credits)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Cheat_Success


※ 참고로 나머지 요소를 구입하는 경로와, 모두 구입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모든 캐릭터에 마이크 표시가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ptions & Data


Shop


Shop_All_Purchased

All_Character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