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거킹 더콰트로치즈 후기

음식/버거킹

2020. 2. 24.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버거킹의 2020.02.24.(월) 신메뉴 '더콰트로치즈'입니다. 기존의 콰트로치즈 와퍼와는 다른 메뉴입니다.


보도 자료에 의하면 모짜렐라, 화이트체다, 슈레더, 치즈소스 네 가지 치즈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네 가지 치즈가 있다는 의미에서 '콰트로(quattro)'라는 수식어가 붙었습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고품격 치즈번으로 더 특별해지다!"입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가격: 콤보 5,500원 (카카오 선물하기 쿠폰)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7,900원 / 세트 8,900원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 열량: 단품 834kcal / 세트 1,269kcal

• 원산지: 쇠고기=호주산과 뉴질랜드산 섞음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 포장지입니다. 새로 나온 메뉴를 위한 새로운 포장지입니다.


측면샷

▲ 오늘의 주인공 더콰트로치즈입니다. 빵의 지름은 10.5~11cm 정도로 기존 와퍼 빵에 비해 0.5cm 정도 작습니다.


참고로 패티는 와퍼 패티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 같은데, 패티의 지름은 11~11.5cm 정도라서 빵보다 약간 큽니다.


상단 빵 외부

▲ 위쪽 빵입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치즈번입니다. 빵에 치즈가 있기는 한데 치즈 향이 강한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바깥쪽이 약~간 구워져 있기 때문에 일반 빵에 비해 식감이 좋습니다.


빵 단면

▲ 빵을 절단한 모습입니다. 안쪽의 모습은 식빵과 비슷합니다. 평소에 와퍼에 쓰이던 빵보다 좋다고 봅니다.


상단 빵 내부

▲ 위쪽 빵의 안쪽입니다. 여기에는 마요네즈와 양상추가 있습니다. 평범한 마요네즈, 평범한 양상추입니다.


토마토

▲ 토마토입니다. 기본 구성에서는 두 조각이고, 재료 변경에서 토마토를 한 조각 추가하였습니다.


▲ 패티와 양파, 그리고 치즈입니다.


• 패티는 와퍼와 같은 패티로 보입니다. 지름이 11~11.5cm 정도로 빵의 지름 10.5~11cm보다 0.5cm 정도 큽니다. 그래서 빵 밖으로 패티가 삐져나옵니다.


버거킹 소고기 패티 특유의 향이 있고, 특유의 퍽퍽함이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 양파는 은근히 향이 강합니다. 저는 생양파를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만, 생양파를 싫어하신다면 조금 덜어내고 드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치즈는 보도자료에 의하면 모짜렐라, 화이트체다, 슈레더, 치즈소스 네 가지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유사 메뉴인 콰트로치즈와퍼의 경우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마산, 체다 치즈가 들어 있었으며 맛 자체는 별로 다르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노란색 액체가 치즈소스이며, 흰 사각형 물체가 슬라이스 체다 치즈입니다. 이번에는 슬라이스 체다 치즈도 제법 잘 녹아 있었습니다. 치즈는 이렇게 잘 녹은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콰트로치즈와퍼 패티

▲ 패티 아래쪽 찍는 것을 깜빡해서 콰트로치즈와퍼의 패티 사진을 가져 왔습니다. 같은 패티로 보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버거킹 소고기 패티 특유의 향이 있고, 특유의 퍽퍽함이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말랑말랑하며 별로 특징이 없는 빵입니다. 다른 재료에 눌려서 눅눅해져 있습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기존 메뉴인 콰트로치즈와퍼와 별로 차이는 없습니다.


평가

간단평: 콰트로치즈와퍼와 거의 비슷한 메뉴. 빵만 약간 다름. 이벤트하면 재구매 의향 있음.


기존의 콰트로치즈와퍼[리뷰 링크]와 별로 다르지 않은 메뉴입니다. 빵이 조금 바뀌면서 가격이 올랐는데,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빵의 맛에 민감한 분이라면 카카오톡 선물 등 할인 쿠폰을 이용해 콰트로치즈와퍼 대신 드셔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단품 정가가 7,900원으로 책정되어 있는데, 정가에 먹을 햄버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혹시 이벤트를 하거나 저렴한 쿠폰이 나오면 재구매 할 의향이 있습니다. 콰트로치즈와퍼[리뷰 링크]의 경우 간혹 단품 할인 이벤트를 하는데, 그런 이벤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세트보다는 단품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