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FC 레드 닭발 튀김 후기

음식/KFC

2020. 7. 21.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KFC의 2020.07.21.(화) 신메뉴 레드닭발튀김입니다. 여름 한정 메뉴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닭발에 튀김옷을 입혀 튀긴 후 매운 양념을 입힌 양념 닭발입니다. 주문하실 때에는 치킨이 아니라 사이드에서 검색을 해야 나옵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KFC 특수부위 시리즈 제 4탄! 화끈한 불맛 양념을 입은 중독성 강한 매콤바삭 레드닭발튀김!"입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가격: 4,900원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KFC 메뉴·가격표 총정리 (햄버거·치킨 등)

• 중량: 150g

• 열량: 403kcal

• 원산지: 닭고기=태국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풀샷

▲ 우선 제품의 전체적인 사진입니다. 모양만 보면 작은 양념 치킨 정도 느낌이 납니다.


종이 상자는 긴 쪽이 11cm 정도로 상당히 작습니다. 제품 가격이 4,900원인데 양이 매우 적습니다. KFC 특수부위 시리즈는 모두 가격에 비해 양이 적은 것 같습니다.


빨간 것은 맵고 단 양념입니다. 양념이 꽤 맵습니다. 아마 일주일 전에 출시된 켄터키통다리치킨[리뷰 링크]의 소스와 같은 것 같은데, 이 메뉴는 고기가 별로 없기 때문에 매운 느낌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마실 것이 필요한 정도는 아니지만, 매운 것에 약한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단면샷1

▲ 단면 사진입니다. 닭발 치고는 튀김옷이 풍성한 편입니다. 그래서 닭발이기는 한데 양념치킨 비슷한 식감도 납니다.


물론 닭발이기 때문에 고기는 별로 없습니다.


단면샷2

▲ 다른 단면 사진입니다. 아래쪽에 양념이 흥건하게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가

간단평: 매운 느낌이 강한 닭발 튀김. 튀김옷이 풍성. 가성비는 별로. 할인하면 재구매 의향 있음.


매운 느낌이 상당히 강한 닭발 튀김입니다. 튀김옷이 많아서 양념치킨 느낌도 조금은 납니다. 그래서 매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난히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KFC 특수부위 시리즈(닭껍질튀김, 닭똥집튀김, 닭오돌뼈튀김, 레드닭발튀김) 중에서는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성비는 별로입니다. 닭껍질튀김 [리뷰 링크] 등 KFC의 특수부위 시리즈는 모두 가격에 비해 양이 적은 편입니다. 그래도 맛은 무난하니,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분들은 드셔 보시면 좋겠습니다. 술집 안주라고 생각하면 특별히 비싼 것은 아니라고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 가격에 그냥 치킨을 먹을 생각입니다만, 혹시라도 할인을 하면 재구매 의향이 있습니다. 맛은 무난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