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FC 블랙라벨치킨(통다리 순살) 시리즈 후기

음식/KFC

2022. 7. 19.

본문

KFC의 닭다리 순살치킨 '블랙라벨치킨' 시리즈 3종을 모아서 리뷰합니다.

 

2023.09.23.부터 일부 메뉴의 이름을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으로 바꾸었습니다.

 

• 후라이드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 (기존 이름=블랙라벨치킨)

• 양념 갓양념 블랙라벨치킨

• 후추 오리지널 블랙라벨치킨

 

각각 리뷰를 작성한 적이 있지만, 정리 차원에서 모아 두었습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정가:

후라이드: 1조각 3,100원 / 8조각 22,800원 등

양념: 1조각 3,400원 / 8조각 25,200원 등

후추: 1조각 3,100원 / 8조각 22,800원 등

- 후라이드와 양념은 밤 9~10시 치킨나이트 1+1 (2조각 3,000~3,300원)

- 오리지널 블랙라벨치킨은 치킨나이트 1+1 제외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KFC 메뉴·가격표·리뷰

• 중량·열량: 제품별로 68~109g 207~298kcal

- 양념 제품이 무겁고 열량도 높음

• 원산지: 닭고기=태국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1.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 (후라이드)

블랙라벨치킨 풀샷

▲ 닭다리 순살 후라이드치킨에 해당하는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입니다.

 

원래 이름은 블랙라벨치킨입니다. 2023.09.23.에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2019년까지 KFC 순살 치킨은 이 메뉴 하나였습니다.

 

튀김옷이 제법 풍성하고, 닭다리 순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게

▲ 4조각 평균 무게는 약 86g입니다. 표기 중량 76g보다 12% 정도 무겁습니다. 다만 경험상 이건 운이 좋은 것이고, 작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면샷1
단면샷2

▲ 블랙라벨치킨 단면입니다. 고기에 매운 양념이 약간 되어 있습니다. 이 점은 핫크리스피 치킨과 마찬가지입니다.

 

고기가 닭다리 순살이라 확실히 부드럽습니다. 고기 표면에 반짝반짝한 것이 육즙·기름기입니다.

 

▲ 블랙라벨치킨을 다른 방향으로 자른 모습입니다.

 

가슴살에 비하면 확실히 육즙·기름기가 있습니다. 다만 다리살 특유의 냄새가 있어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2. 갓양념 블랙라벨치킨 (양념)

갓양념블라

▲ 닭다리 순살 양념치킨에 해당하는 갓양념 블랙라벨치킨입니다. 인터넷에서는 '양념블라' 정도로 줄여 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양념은 단맛 중심에 매운 느낌이 약~~~간 첨가되어 있습니다. 다른 가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양념입니다. 양념이 흐르는 정도는 아니지만 제법 넉넉합니다.

 

다만 양념의 양은 점원에 따라 조금씩 달리집니다. 종종 찍먹 스타일로 양념이 적을 때도 있습니다.

 

갓양념블라 단면샷1

▲ 갓양념 블랙라벨치킨의 단면입니다. 튀김옷이 양념으로 딱딱해진 것도 볼 수 있습니다.

 

갓블라 종단면

▲ 갓양념 블랙라벨치킨의 다른 방향 단면입니다. 고기의 육즙·기름기가 잘 보입니다. 조리 직후에 받은 것 같습니다. 돈을 더 주고 블랙라벨 시리즈를 먹는 이유입니다.

 

3. 오리지널 블랙라벨치킨 (후추)

오리지널 블랙라벨치킨

▲ 후추 후라이드치킨에 해당하는 오리지널 블랙라벨치킨입니다. 이건 치킨나이트 1+1 제외입니다. 인터넷에서는 '오리블라'로 줄여 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후라이드치킨이지만, 후추 향이 상당히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튀김옷 반죽이 (후라이드)블랙라벨치킨과는 달라서 약간 덜 바삭합니다.

 

▲ 무게는 2조각 105g입니다. 평균 52.5g인데, 표기 중량 68g에 비해 23퍼센트 가볍습니다.

 

황당하게 무게가 적은데, 가게에서 보관을 조금 오래 해서 물기가 다 날아간 것 같습니다.

 

KFC는 치킨을 만들어놓고 보관 상태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운이 나쁘면 이럴 수도 있습니다. 이 무게대로 나온다면, 치킨나이트 등 할인이 없을 때는 먹기 애매합니다.

 

오리블라 단면1
오리블라 단면

▲ 단면 사진입니다. 고기가 촉촉하지 않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리살은 다리살이라서, 가슴살에 비하면 기름기가 있고 부드럽습니다.

 

평가

간단평: 닭다리 순살 치킨을 섞어 먹을 수 있음. 할인하면 가성비도 괜찮은 편. 재구매 의향 있음

 

• 닭다리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뼈를 바를 필요가 없고 육즙·기름기가 더 있는 고기를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큽니다.

 

• 다만 다리살 특유의 미끌거림과 비린내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치킨을 온장고에 쌓아 놓고 판매하는 형식이라서, 약간 식은 것을 받을 가능성이 꽤 큽니다.

 

• 블랙라벨치킨 시리즈가 대체로 양이 적다는 평이 있습니다만, 치킨나이트(밤 9~10시 1+1) 이벤트나 쿠폰을 이용하면 그래도 가격 대비 양이 괜찮은 편입니다.

 

• KFC는 치킨을 소량 판매도 하기 때문에, 치킨을 조금만 먹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습니다. 또한 여러 메뉴를 조금씩 구입하여 여러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블랙라벨(순살) 시리즈 외에 뼈 있는 치킨도 섞어서 먹을 수 있으니, 다양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