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림 에어프라이어 순살치킨 후기

음식/기타

2020. 11. 6.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하림에어프라이어 순살치킨입니다.


닭다리살로 구성되어 있으며, 튀김옷이 독특한 닭다리살 순살치킨입니다.


제품의 상세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가격: 480g x 2봉 약 9,000원. 인터넷에서도 대개 100g당 1,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제품명: 에어프라이어 순살치킨

• 식품유형: 양념육

• 보관방법: -18℃ 이하 냉동 보관

• 내용량: 480g

• 업소명 및 소재지: (주)하림 / 전북 익산시 망성면 망성로 14


• 원재료명:

닭고기[닭다리살/외국산(태국산,브라질산,덴마크산)] 66.59%,

라이스 브레더 크럼[라이스크럼(백미/태국산), 라이스볼(백미/태국산)],

정제수,

프리더스트에스[밀가루(밀:미국산), 옥수수전분(옥수수:외국산)],

크로켓믹스, 식물성유지, 복합조미식품,

녹차식용유 0.48% (대두유 90%, 차나무잎 10%),

타피오카전분 0.46%


비율(%)을 따로 안 적은 것은 봉지에 안 적혀 있는 것입니다.


• 영양정보 100g당

열량 257kcal (480g 전체 1,235kcal)

나트륨 490mg 25%

탄수화물 16g 5%

당류 1g 1%

콜레스테롤 35mg 12%

지방 16g 3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40%

단백질 12g 22%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 포장 사진입니다. 480g의 중량과 닭고기(닭다리살) 함량 66.59%를 볼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컨벡션 오븐) 조리 시 10분이 걸린다는 설명도 있습니다.


• 뒤쪽에는 간단한 조리 방법도 적혀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180~190℃로 예열 후 10분, 프라이팬 가열 후 5:00~5:30, 튀김 냄비 175~180℃ 3:30~4:00이라고 합니다.


• 뒤쪽에 적힌 제품 상세 정보 중 특징적인 사항은, 식품 유형이 분쇄가공육제품이 아니라 양념육으로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냉동 치킨은 대개 분쇄가공육제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식품유형별 기준규격을 보면 단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양념육∶식육이나 식육가공품에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가하여 양념한 것이거나 식육을 그대로 또는 양념하여 가열처리한 것으로 편육, 수육 등을 포함한다(육함량 60% 이상).


(2) 분쇄가공육제품∶식육(내장은 제외한다)을 세절 또는 분쇄하여 이에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가한 후 냉장, 냉동한 것이거나 이를 훈연 또는 열처리한 것으로서 햄버거패티・미트볼・돈가스 등을 말한다(육함량 50% 이상의 것).


분쇄육이 아니라고 해서 고기가 좋다는 보장은 없습니다만, 적어도 식감상 장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조리 전

▲ 조리 전에 지름 26cm 그릇에 담은 사진입니다. 480g 제품이기 그릇을 거의 채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튀김옷이 독특한데, 전분과 밀가루로만 이루어진 튀김옷이 아니라 쌀도 포함된 튀김옷입니다. 원재료명에는 '라이스 브레더 크럼'이라고 나와 있고, 인터넷에서 검색할 때에는 rice bread crumbs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쌀로 만든 빵가루입니다.


쌀가루+밀가루+전분 튀김옷이라서 밀가루+전분 튀김옷보다 식감이 재미있습니다.


조리 후

▲ 프라이팬에 조리를 마친 사진입니다. 쌀가루 튀김옷이 더 잘 보입니다.


튀김옷 근접

▲ 튀김옷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밀가루+전분 튀김옷에 쌀가루 튀김옷이 추가되어 식감이 재미있습니다.


단면샷1

▲ 단면 사진입니다. 닭다리살로 이루어진 고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슴살에 비해서는 훨씬 부드럽습니다.


냉동식품이기 때문에 육즙·기름기가 살아 있는 정도는 아닙니다만, 비슷한 가슴살 치킨에 비하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짠맛이 다소 강하기는 하지만 비린내도 잘 잡은 편이고, 조미료 향이 너무 강하지도 않습니다. 재료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은 크로켓믹스와 복합조미식품 등에 MSG 등 조미료가 들어 있겠지만, 향이 과도하지 않은 만큼 충분히 괜찮다고 봅니다.


단면샷2

▲ 다른 단면 사진입니다. 고기와 튀김옷 사이에 있는 것은 원재료명에 적힌 식물성 유지, 아마 쇼트닝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름맛을 더 내기 위해 프랜차이즈 햄버거 업체의 치킨버거에도 많이 들어갑니다.


평가

간단평: 쌀가루 튀김옷으로 재미있는 식감. 비린내를 잘 잡은 편. 재구매 의향 있음.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 중에서는 나름의 특색이 있는 제품입니다. 쌀가루를 넣어 튀김옷의 식감을 재미있게 만들었고, 식품유형이 양념육으로 되어 있는 점도 특이합니다.


닭다리살 특유의 비린내를 잘 잡은 편이어서 무난하게 먹을 만하다고 생각하며, 조미료 향도 강한 편이 아닙니다. 이 정도면 100g당 1,000원 정도의 냉동치킨 중에서는 꽤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짠맛이 약간 강하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며, 나중에도 재구매 의향이 있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